[위클리오늘=김국동 기자] ‘황금 복 돼지’ 새해를 맞이해 많은 사람들이 신년 목표를 세우고 있다. 그중 많은 사람들이 목표로 하고 있는 것이 다이어트이다. 하지만 계속되는 신년 모임과 회식자리로 인해 다이어트 계획은 자꾸 미뤄지기 마련이다.

사람들은 다이어트를 진행한다고 해도 방법을 몰라 굶기만 하는 경우가 있다. 그런 다이어트는 영양부족 및 생리불순은 물론 골다공증의 위험을 야기한다.

따라서 올바른 다이어트를 위해 건강한 다이어트 계획이 중요하다. 유행하는 다이어트를 무작정 따라하는 것은 사람마다 체질이 다르기 때문에 효과도 다르고 몸에 무리가 올 수도 있다. 한방 다이어트 역시 자신의 체질을 정확히 파악한 뒤 실천해야 한다

체중 감량보다 더 중요하고, 더욱 쉽지 않은 것이 감량된 체중의 유지 및 관리다. <사진=미명성한의원 제공>

.

한방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인 다이어트 한약은 세 끼 식사를 규칙적으로 유지하면서 식전에 복용함으로써 충분한 포만감을 줘 과식을 미연에 예방한다. 또한 체지방을 연소시켜 체중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체중 감량 후에 보통 관리를 잘 못하면 빠졌던 살이 도로 다시 찌는 이른바 요요현상을 겪을 수 있는데, 한의원에서는 요요 방지 한약을 복용하여 요요 현상을 줄인다.

한방 다이어트는 몸속의 독소를 배출시키는 동시에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기초 대사량을 높이고 피하지방 및 내장지방이 감소하는 부분에도 도움을 준다.

건강한 다이어트는 체질에 따라 기초 대사량을 높이고 지방을 연소시키는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사전에 충분한 상담이 진행되는 것이 체중 감량의 성공뿐 아니라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 중요하다.

미명성한의원 한학수 원장은 “체중 감량보다 더 중요하고, 더욱 쉽지 않은 것이 감량된 체중의 유지 및 관리이다. 일시적으로 체중 감량에만 목표를 두고 체중이 늘어나는 원인인 생활습관을 고치지 못한다면 다시 살이 찌고, 고민하고, 살을 빼는 과정이 반복된다”라고 말했다.

한 원장은 이어 “생활습관을 변화시키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알기에 이러한 생활 습관의 교정은 반드시 필요하며 치료기간 중에, 그리고 치료 후에도 최선을 다해 도와드리겠다”며 “이것이 요요현상을 막는 바른길이고 건강한 아름다움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