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국제
김정은, 이좡 경제기술개발구 방문
   
▲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탑승한 것으로 추정되는 검은색 차량이 9일 베이징 시내에서 부동자세를 취하고 있는 무장경찰들 앞을 지나고 있다. <사진=뉴시스 제공>

[위클리오늘=조원호 기자] 중국을 방문중인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9일 베이징 이좡 경제기술개발구를 방문했다고 다유신문 등이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김정은 위원장 등을 태운 전용차 행렬은 이날 오전 숙소 댜오위타이를 빠져나왔다. 전용차 행렬은 교통통제가 이뤄지는 속에서 경찰과 무장경찰이 대거 배치된 이좡 베이징 경제기술개발구에 도착했다.

베이징 경제기술개발구는 중신국제, 징둥팡 등 반도체 기업을 비롯한 중국 최첨단 기업들이 대량 입주해 있는 곳이다.

김정은 위원장은 첫 방중 때는 베이징 중관춘 고과기기술단지를 시찰한 바 있다.

방중 때마다 김정은 위원장이 베이징 과학기술단지를 찾는 것은 북한 경제개혁을 위해 중국 경험을 배우기 위한 것이라고 매체는 지적했다.

한편 지난해  3월과 5월, 6월에 이어 네번째 방중한 김정은 위원장은 8일 늦게까지 인민대회당에서 시진핑 국가주석과 정상회담을 갖고 북중 관계, 북한 핵문제, 한반도 정세, 2차 북미 정상회담에 관해 논의하고 북한 경제개혁 등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했다.

조원호 기자  etc@onel.kr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원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