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인터뷰] 까다로운 문신제거…“흉터 발생 최소화는 비용보다 레이저 선택이 중요”

[위클리오늘=김국동 기자] 최근 문신 시술은 색소의 입자가 더 작아져 타투제거 시 치료 강도가 높아지게 된다. 문신제거 시술을 결정할 때에는 검증된 문신제거레이저 장비를 갖춘 피부과나 병원에서 안전하게 진행해야 부작용이나 통증의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다.

문신의 정도에 따라 치료기간이 달라지지만 타투제거는 평균 10회 전후로 치료가 진행되며, 문신색소만을 제거하되 주변 피부조직의 손상은 거의 없어야 효과적으로 색소를 제거할 수 있다.

문신제거 시술은 새기는 것보다 지우는 것이 더 큰 통증과 문신제거비용을 수반한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에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 광고성 문신제거후기와 저렴한 문신제거비용보다는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 검증된 첨단 문신제거레이저로 시술 받는 것이 상처나 켈로이드 흉터, 피부염 등의 부작용을 최소화한 안전한 문신지우기가 가능하다.

안전한 타투제거를 위해 피부과나 문신제거병원에서 충분한 사전검사를 통해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한 뒤 신중한 문신제거 선택을 할 필요가 있다.

개인별 문신 종류와 상태에 맞는 타투제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7대의 다양한 문신제거레이저를 구비하고 있는 차앤유 유종호 대표원장에게 인터뷰를 요청하였다.

Q. 효과적인 문신제거 시술은?

문신제거는 컬러, 흑백, 레터링, 눈썹이나 아이라인 반영구 문신 등 고객의 피부 상태에 따라 맞춤 타투제거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문신제거레이저 타투제거는 피부 속 문신의 색소를 제거하는 시술로 레이저를 조사하여 피부 내부의 색소를 분쇄해주며 색소가 밖으로 배출되도록 유도합니다.

흉터와 통증 문제를 크게 줄여주는 차별화된 첨단 문신제거레이저와 색소레이저로 치료해야 부작용 역시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문신제거는 최초 쓰인 염료와 개인별 피부상태, 색소의 깊이 등을 고려하여 적정 조사 강도와 파장을 가진 레이저를 선택해야 하기 때문에 임상 경험이 풍부한 문신제거잘하는곳의 의료진에게 시술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Q. 문신제거 레이저 효과는?

문신제거 레이저 종류로는 큐스위치 엔디야그, 큐스위치 알렉스, 피코웨이, 피코슈어, 스펙트라, VRM3, 클라리티레이저 등이 있습니다.

개인별 피부타입과 문신의 종류, 색소의 깊이에 따라 적절한 횟수로 문신지우기 시술을 하는 차앤유에서는 스펙트라레이저와 VRM3 레이저, 클라리티레이저, 피코레이저(피코플러스, 피코웨이) 등 문신상태별로 선택해 부작용과 통증을 최소화하며 색소만을 선택적으로 파괴합니다.

피코레이저는 빠른 속도가 특징인 문신제거 장비로 파장대가 다양해 다양한 색상의 문신 색소를 잘게 쪼개 빠른 배출을 도와줍니다. 스펙트라 레이저는 주변 피부조직에 열적 손상을 최소하면서 색소를 선택적으로 파괴해 치료효과를 높이며, 클라리티레이저는 통증이 거의 없다는 장점과 9가지 서로 다른 팁으로 다양한 문신종류의 타투제거가 가능합니다. VRM3은 특히 컬러문신과 잉크, 먹물문신 등에 효과적입니다.

Q. 문신제거병원 선택 시 고려해야 할 점은?

문신제거 시술 시 문신 색소를 얼마나 잘게 파괴하는지, 주변 피부에 손상을 주지 않는지 고려해봐야 합니다. 또한 저렴한 문신제거가격이나 광고성이 짙은 문신제거후기보다는 다양한 종류의 문신색소 제거가 가능한지, 민감한 피부도 시술이 가능한 문신제거잘하는곳인지 살펴봐야 합니다. 무허가 타투지우는 곳은 문신제거흉터나 각종 피부질환과 피부염, 피부괴사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불법적인 곳은 피해야 합니다.

타투제거는 섬세한 시술과 노하우가 요구되므로 다양한 문신제거레이저를 갖춘 피부과나 병원에서 치료받아야 만족 높은 문신지우기가 가능합니다. 문신제거 시 통증을 최소화한 시술을 받을 수 있는지, 문신제거 전후 확인과 1:1 충분한 상담 후 개인별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는 곳이 좋습니다. 또한 합리적인 문신제거가격과 문신이 제거될 때까지 책임을 지는 문신제거병원인지 알아보는 것이 도움이 된다.

한편 차앤유 유종호 원장은 연세대 임상지도교수, 대한 미용레이저의학회 회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청소년 무료 문신제거 시술 공로로 민갑룡 경찰청장으로부터 감사장, 문무일 검찰총장으로부터 표창장을 수여 받았다.

또한 차앤유클리닉은 20여 명의 분야별 피부전담 의사와 100여 명의 스텝진이 협력해 1:1 맞춤 타투제거 진행, 문신제거 치료보장제 등을 실시하고 있다.

김국동 기자  etc@onel.kr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국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