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금융
신한은행, 필리핀 메트로뱅크와 포괄적 업무협약 체결

자산규모 기준 필리핀 2위 메트로뱅크와 상호 협업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 체결

10일 신한은행 본점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정지호 신한은행 부행장(왼쪽)과 안토니오 오캄포 메트로은행 부행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위클리오늘=신민호 기자] 신한은행은 10일 서울 중구 소재 본점에서 필리핀 메트로뱅크(Metropolitan Bank & Trust Company)와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사 간 전략적 금융 파트너십 형성을 통해 협력 가능한 사업 분야를 모색하기 위한 것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신용장과 무역금융 등 트랜젝션 뱅킹(Transaction Banking) 협업 ▲상호 자금 차입 지원 ▲양사의 네트워크를 활용한 비즈니스 협업 등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필리핀 메트로뱅크는 해외 유명 금융지인 ‘더 뱅커지’ 선정 필리핀 내 자산규모 2위의 은행으로 국내에 지점을 두고 있다.

신한은행 또한 필리핀 마닐라에 지점을 두고 있어 양국 간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기회가 많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한국-필리핀 수교 70주년을 맞아 민간 분야 교류의 좋은 예시가 될 것”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으로 무역금융, 해외송금, 기업금융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신민호 기자  fi@onel.kr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민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