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산업일반
한미약품, 정보보호 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 획득R&D 및 글로벌 비즈니스 정보보호 관리 시스템 확보
닉 메타 주한 영국 부대사와 한미약품 우종수 사장이 인증서 수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미약품>

[위클리오늘=김성한 기자] 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은 ISO27001 인증을 국내 제약업계 최초로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ISO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하는 정보보호 경영시스템에 대한 국제표준이다.

정보보호 정책, 물리적 보안, 접근통제, 법적 준거성 등 14개 관리영역 114개 항목에 대한 적정성 평가를 모두 통과해야 인증을 획득할 수 있다.

이로써 한미약품은 품질(ISO9001)과 환경(ISO14001), 반부패(ISO37001) 분야 등 총 4개의 국제표준 인증을 확보하게 됐다.

한미약품은 R&D를 포함한 신약 연구정보와 개인정보에 대한 체계적인 보호 경영 시스템 마련을 목적으로 지난해 9월부터 별도의 TF를 구성해 전사적으로 인증 획득을 준비해 왔다.

이번 인증으로 한미약품은 자체 개발한 신약 연구정보에 대한 체계적인 보호 관리는 물론 글로벌 비즈니스를 위한 필수적 정보보호 요건을 충족할 수 있게 됐다.

우 대표이사는 “ISO27001 인증은 신뢰 경영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확고히 하는 계기가 됐다”며 “R&D 성과를 비롯한 다양한 글로벌 비즈니스가 글로벌 수준의 보안체계 아래 견고해질 수 있도록 사후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성한 기자  in@onel.kr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성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