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 <사진=뉴시스 제공>

[위클리오늘=김인환 기자]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은 15일 황교안 전 국무총리가 자유한국당에 입당한 것과 관련해 "결국 도로 친박당인 셈"이라고 비판했다.

김태년 의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황교안 전 총리는 박근혜 정부 내내 법무장관, 국무총리를 역임한 박근혜 정권의 핵심인사이며 수많은 의혹의 당사자"라며 "진정어린 사죄와 반성없이 마치 개선장군처럼 정치하겠다고 나서고, 한국당의 대표적 당권주자로 주목받고 있다. 국민들에게 보수 혁신과 개혁을 약속한 한국당의 선택이 도로 친박당인 셈이다. 한국보수의 비극이고 씁쓸한 현주소가 아닐 수 없다"고 지적했다.

채이배 바른미래당 의원도 황교안 전 총리를 향해 "국정농단의 핵심 부역자"라며 "후안무치하다"고 혹평했다.

채이배 의원은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박근혜정부 시절 법무장관과 국무총리, 대통령 직무대행까지 맡은, 대한민국을 망친 국정농단의 핵심 부역자가 이제 와서 국민을 생각하겠다고 나섰다"며 "황교안 전 총리는 SNS에 나라가 흔들리고 국민들이 힘들어하는 이 때 대한민국과 국민만 생각해야 한다고 판단했고 국민 삶을 나아지게 하며 대한민국의 안녕과 발전을 위해 제가 가진 모든 것을 바치겠다고 했다. 지나가는 소가 웃을 일"이라고 말했다.

채이배 의원은 "황교안 전 총리는 대한민국 안녕과 발전을 위해 헌신할 수 있는 위치에 있을 때 제대로 했습니까"라고 반문하며 "황교안 전 총리야말로 후안무치, 낯이 두껍고 뻔뻔하고 부끄러운 줄 모르는 것 같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