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한국당 입당

▲ 황교안 전 국무총리가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입당식에서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제공>

[위클리오늘=최희호 기자] 황교안 전 국무총리가 15일 자유한국당에 입당했다. 전당대회 출마 여부에 관해서는 명확한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황교안 전 총리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입당식에서 "한국당이 국민에게 더 많은 신뢰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모든 힘을 보태겠다"며 "나라 상황이 총체적 난국"이라고 주장했다.

황교안 전 총리는 "소상공인, 자영업자, 중소기업, 일자리를 얻으려고 하는 구직자, 청년들까지 누구 하나 살만하다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경제가 어렵다"며 "평화가 왔다는데 오히려 안보를 걱정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문재인 정부를 비판했다.

황교안 전 총리는 "이 정부가 소통을 앞세우고 있는데 정책 불통이 심각하다. 여러가지 갈등들, 사회적 갈등이 커져가고 있다"며 "국민적 합의없이 밀어붙이는 성급한 정책들이 경제도, 안보도, 사회도 모두 어렵게 만들고 있다"고 지적했다.

황교안 전 총리는 "나라의 근간이 무너지고 국민들은 혼란스러워하고 있다"며 "세계 모든 나라가 미래를 바라보며 변화와 혁신을 거듭하고 있는데 우리 정부는 과거에만 집착하고 있다. 대한민국에는 미래가 보이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황교안 전 총리는 "이제 한국당이 국민들에게 시원한 답을 드려야 한다"며 "통합의 정신으로 갈등을 해소하고 누구나 밝은 미래를 꿈꿀 수 있는 희망찬 대한민국을 만들어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황교안 전 총리는 한국당에 대해서는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 나경원 원내대표를 비롯한 많은 분들의 노력으로 당이 점차 활기를 되찾아가고 있다"며 "무엇보다도 당이 더 이상 분열하지 않도록 힘써왔고 새로운 방식으로 젊은 인재를 영입하는 노력으로 젊은이들이 한국당을 찾고 또 지지하는 젊은 정당, 건강한 정당으로 거듭나고 있다"고 평가했다.

황교안 전 총리는 "한국당은 통합과 화합의 정신으로 정말 한마음으로 단합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한국당 당원 여러분과 함께 문재인 정부의 경제 실정과 민생 파탄을 저지하고 잘사는 나라, 정말 국민이 잘 사는 나라를 만들기 위해서 매진하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황교안 전 총리는 관심을 모았던 전당대회 출마 여부에 대해서는 "앞으로 낮은 자세로 함께하고 있는 한국당 당원, 국회의원, 당협위원장 등 여러 말씀과 국민들께서 바라는 점까지 충분히 잘 듣고 그 뜻에 어긋나지 않게 결정하도록 하겠다"며 확답을 피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