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심사로 가입가능하며 95세 이상 치매발병 시 업계최초로 가입금액의 5배 보장

<사진=흥국화재>

[위클리오늘=신민호 기자] 흥국화재(대표이사 권중원)가 16일 간편심사로 가입 가능한 ‘착한가격 간편치매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경도치매진단비 ▲중등도치매진단비 ▲중증치매진단비 ▲파킨슨병진단비 ▲알츠하이머치매진단비 등의 보장으로 구성됐다.

기억장애로 일상생활중 지장이 발생하는 초기치매단계부터 자아인식이 없고 누워서 생활해야하는 중기이상 치매단계까지 모두 보장하며, 뇌손상과 운동기능장애도 보장한다.

유병자 고객의 보험가입 장벽을 낮춘 이 상품은 1년 이내 치매 또는 경도이상의 인지기능장애로 진찰·검사를 통해 추가 검사를 받은 경우에는 가입이 불가능하며, 5년 이내 치매관련 질병이나 뇌졸중·급성심근경색증으로 7일 이상 계속 치료를 받거나 30일 이상 계속 투약을 받은 경우가 아니면 간편심사로 가입할 수 있다.

이 상품은 업계 최초로 치매관련 보장금액이 85세부터 5년 단위로 100%씩 체증이 되는 체증형 보장으로도 가입할 수 있어 95세 이상 치매발병 시 가입금액의 500%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여기에 ‘해지환급금 미지급형’으로 가입하면 보험료 납입기간 내 해지 시 해지환급금이 없는 대신 일반적인 상품보다 보험료가 저렴하다.

이 상품의 가입연령은 40세부터 70세까지로, 보험기간은 85세 만기부터 100세 만기까지 고객의 니즈에 맞게 가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