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인선 아이미성형외과 원장

[위클리오늘신문사] 패션이나 뷰티에 대한 사업도 커지면서 남성 성형에 대한 관심도 많이 높아졌다. 그래서 성형외과에서를 찾는 남성들이 과거에 비해 많이 늘었다.

덩달아 눈성형 비중도 많이 늘었는데, 이 경우 호감과 신뢰를 주는 인상을 주고 또렷하고 보기 좋은 눈을 갖고자 하는 목적으로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

진한 쌍꺼풀보다는 자연스러운 비절개 눈매교정이나 속쌍꺼풀로 눈을 크게 그리고 또렷하게 하는 방법을 선호한다.

안검하수 증상이 있는 남자들의 경우 윗 눈꺼풀을 뜨는 근육의 힘이 약해 눈꺼풀이 처지는 증상으로 졸려 보이는 인상을 주게 된다. 대인 관계에 있어 첫인상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현대 사회에서 개인 경쟁력을 낮추는 사례라고 볼 수 있다.

눈을 뜰 때도 눈꺼풀 근육 힘이 약하다보니 이마의 힘으로 눈을 뜨기 때문에 이마 주름을 만들거나 두통을 발생 시기도 한다. 뿐만 아니라 눈꺼풀이 동공을 가리면서 시야가 방해 되거나 안구를 찌르는 등의 불편함을 주기도 하기 때문에 빠른 시일에 개선하는 것이 좋다.

안검하수수술은 눈매교정수술로 눈을 뜨는 근육의 장력을 조절 해주는 방법이다.

비절개 눈매교정, 절개눈매교정으로 나뉘기도 하는데, 눈꺼풀의 피부의 두께나 안검하수 증상의 경중 등에 따라 결정 될 수 있다.

간혹 안검하수 증상임을 파악하지 못하고 수술이 간단하다고 하여 매몰법으로 수술을 할 경우 기능적인 부분에 대한 개선되지 않아 효과를 보지 못하고 오히려 눈매가 어색해 보는 경우도 있다.

남성 화장은 과하게 하거나 색조 화장 등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거부감을 갖고 있다. 성형 또한 수술한 티가 나거나 과한 성형은 부담스러워 하거나 거부감을 갖고 있어 자연스러운 성형을 선호한다.

개인 눈 특성을 고려하지 않고 수술을 하게 되면 만족도가 떨어지는 경우 또한 마찬가지이다. 자신의 눈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수술에 한계점도 인지를 하면서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해야 본연의 매력을 살릴 수 있다.

수술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 무엇보다 수술을 하기 전에 수술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충분한 상담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 정인선 아이미성형외과 원장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