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진우 니어치과의원 대표원장

[위클리오늘신문사] 최근 치아교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치아교정은 부정교합인 치아를 가지런하게 하여 치아배열을 고르게 한다는 점 외에도 골격적인 부조화를 바로잡아 골격이 정상적인 기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 특징도 가지고 있기에 미용 및 교정목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고 있다.

이러한 치아교정을 통해 가지런한 치아를 갖게 된다면 대인적 관계에서 호감을 줄 수도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치아교정에 대한 관심을 갖고 적절한 치아교정을 진행하고 있다.

그렇다면 치아교정의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

가장 대표적인 치아교정으로 메탈교정방법이 있는데, 이는 보통 우리가 생각하는 금속 교정 장치로써 가격이 저렴하고 교정 결과가 확실하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겉으로 보기에 심미성이 떨어지며, 교정 장치 사이에 음식물 등이 쉽게 끼기 때문에 관리가 힘들 수 있고 치아교정에 통증이 발생할 수 있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요즘에는 이러한 메탈교정의 단점을 대체할 새로운 교정방법이 많이 등장했다. 심미성이 뛰어나고 관리가 용이하며 교정 효과도 갖춘 세라믹교정이 대표적인 방법으로 떠오르고 있다.

세라믹교정은 치아교정에 사용되는 브라켓이 도자기 재질의 세라믹으로 만들어져 있다.

브라켓이 치아와 유사한 색과 질감을 가지고 있어 겉으로 보기에 눈에 잘 띄지 않아 심미성이 뛰어나다. 또한 세라믹재질은 특성상 변색이 잘 안 된다는 것 또한 장점이다.

주로 치아교정이라 생각하면 메탈교정을 떠올리던 예전과는 달리 최근에는 치아교정 방법이 다양화 되었다. 그 중에서도 세라믹교정은 심미성 등에서 메탈교정의 단점을 효과적으로 대체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