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앤탐스 vs 투썸플레이스 vs 스타벅스’...차별화 컨셉은? 

[위클리오늘=민필립 기자] 국내 토종 커피전문점 탐앤탐스와 투썸플레이스, 미국 브랜드 스타벅스가 기해년 설 특수를 겨냥, 각기 차별화를 꾀해 선보인 ‘설 선물세트’와 ‘럭키 뉴이어 세트’가 소비자 눈길을 모으고 있다. 

탐앤탐스는 자사 인기 상품들을 다채롭게 구성한 가성비 세트를, 투썸플레이스는 ‘필(必)환경과 홈카페’ 트렌드를 반영한 세트, 또 스타벅스는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2019 베어리스타 저금통’과 무료 음료 쿠폰이 내장된 ‘럭키 뉴이어 세트를 선보인 것이 각사의 차별화 포인트다.
  
■ 탐앤탐스, 인기 상품에 가성비 겸비 ‘2019 설 선물세트’ 4종

<사진=탐앤탐스 제공>

탐앤탐스는 가성비를 앞세운 ‘2019 탐앤탐스 설 선물세트’ 4종을 지난 18일 출시했다. 

이번 선물세트는 탐앤탐스의 인기 상품을 엄선해 다채롭게 구성한 것이 특징. 1만 원 ~ 3만 원대까지 실속 있는 가격으로 선보여 선물하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 부담 없이 주고받을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먼저 탐앤탐스의 대표적 인기 상품인 ‘액상커피 선물세트’는 깊고 진한 풍미의 에스프레소를 포션에 담은 제품으로 물과 우유에 붓기만 하면 아메리카노와 우유를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또 ‘탐앤탐스 콜드브루’는 와인처럼 부드러운 산미의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G2 원두를 12시간 이상 추출해 저온 숙성시킨 커피로 와인병 모양의 유리병에 담아 선물의 품격을 높였다. 

이밖에 ‘탐앤탐스 커피&티 선물세트’는 핸드드립 커피를 비롯해 스틱커피 페니하우스, 허브티 등으로 구성해, 각기 다른 가족들 취향을 고려한 세트로 온 가족이 취향대로 즐기기 좋다. 

커피보다 티(TEA)를 선호하는 사람들을 위해 인기 티만 모은 선물세트도 선보였다. ‘탐앤탐스 허브티 혼합 선물세트’는 허브티 3종을 비롯해 블랙티와 밀크티까지 망라해 취향에 따라 선택해 즐길 수 있다. 

■ 투썸플레이스, 필(必)환경, 홈카페 트렌드 맞춘 선물세트 6종

<사진=투썸플레이스 제공>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를 지향하는 투썸플레이스는 필(必)환경과 홈카페 트렌드에 맞춘 ‘투썸 설 기프트세트’ 6종을 선보였다.  

투썸플레이스 핸드드립 커피, 스틱 커피, 커피 원두 등 다양한 커피에 텀블러, 모카포트 등을 함께 묶어 1만~ 4만 원대 상품으로 준비하고, 세트 판매가를 정상가 대비 최대 1만원까지 할인하는 등 합리적 가격에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이중 ‘투썸 설 기프트세트 1호, 2호, 3호’는 핸드드립 커피, 스틱 커피에 각각 스텐 머그, 차량용 텀블러 등 다회용 컵을 포함해 최근 대두되고 있는 필(必)환경 소비 트렌드를 겨냥했고, 

‘투썸 설 기프트세트 4호’와 ‘투썸 설 기프트세트 5호’는 각각 하리오 원두 드리퍼 세트, 비알레띠 모카포트가 포함돼 있어 집에서도 직접 투썸플레이스 커피를 추출해 즐길 수 있다. 

한편, 설 기프트세트는 매장 상황에 따라 재고 소진 시점이 상이할 수 있으므로 구매 전 방문 매장에 사전 확인이 필요하다. 

아울러 CJ ONE 회원 대상으로 설 기프트세트 3천원 할인 쿠폰 제공 이벤트를 다음 달 6일까지 펼친다. CJ ONE 앱을 통해 누구나 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제휴 등 중복할인은 불가하다.  

■ 스타벅스, “2019 베어리스타 저금통에 새해 복 가득 채우세요!”

'2019 베어리스타 저금통'과 뉴이어 프로모션 음료 연출 컷...<사진=스타벅스 제공>

스타벅스에서는 황금돼지의 해인 기해년을 맞아 지난 18일부터 뉴이어 프로모션 음료 4종과 ‘2019 베어리스타 저금통’을 함께 구매할 수 있는 ‘럭키 뉴이어 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이 세트는 ‘이천 햅쌀 라떼’, ‘이천 햅쌀 크림 프라푸치노’, ‘바닐라 블랙 티 라떼’, ‘체스트넛 블랙 티 라떼’ 등 음료 톨 사이즈 1잔과 ‘2019 베어리스타 저금통’ 1종을 선택해 총 1만3000원에 구매 가능하며, 선착순 판매된다.(색상에 따라 조기 소진될 수 있음) 

‘2019 베어리스타 저금통’은 스타벅스의 마스코트인 베어리스타에 복을 상징하는 귀여운 돼지 옷을 입혔고, 핑크와 그린, 블랙 등 총 3가지 컬러로 제작됐다. 

아울러 비상금 지폐를 넣어둘 수 있도록 탈부착이 가능한 돼지 코를 별도로 만들어 색다른 즐거움을 부여하고, 친환경 생분해성 수지의 하나인 PLA(옥수수전분)을 사용해 재활용이 용이하도록 제작된 점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스타벅스 복주머니 카드’도 오는 24일 선보인다. 이 카드는 고마운 사람들에게 선물할 수 있도록 저금통과 복주머니가 그려진 점이 특징이며 최초 1만원부터 충전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