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미 김성민성형외과 김성민 원장

[위클리오늘신문사] 100세 시대를 준비하는 사람들의 관심 키워드 중에 ‘동안’이 있다.

동안 성형의 경우 자연스러움이 중요하다. 자연스럽지 못한 젊음은 중년들에게 외면당한다. 그들은 자연스럽게 젊어 보이는 것을 아주 중요하게 생각하고 동안 성형을 선택할 때도 혹여나 사나워 보일까, 인상이 바뀌지 않을까 하는 것을 가장 염려한다.

눈지방이식은 꺼진 눈의 부위를 지방으로 채워주는 수술로 인상이 크게 바뀌지 않으면서 자연스럽게 동안의 효과를 주어 관심을 얻고 있다. 얼굴의 주름, 탄력, 함몰 정도는 나이를 판단하는데 중요한 요소로 특히 눈의 경우 그 변화가 가장 크게 느껴지는 부위로 나이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주로 노화로 인한 눈의 변화는 눈 주변 피부가 처지고 지방층이 감소해 볼륨감이 사라지게 되면서 함몰되어 나타나는 현상으로 피부나 골격의 특징에 따라 더 도드라져 보이기도 한다.

노화로 인해 눈의 지방이 줄어들어 생기는 현상은 미용 적인 측면 뿐 만 아니라 건강관리 측면에서도 반드시 교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눈두덩이 지방은 눈을 뜨고 감을 때 부드럽게 해주는 윤활유 역할을 하게 되는데 눈꺼풀의 지방이 감소하면서 이때 피부끼리 맞닿아서 빡빡하고 불편해서 눈이 피로해지고 이로 인해 전신 피로로 이어져 컨디션에 큰 영향을 끼치기 때문이다.

이런 경우 함몰되거나 꺼진 부위를 채워주는 눈지방이식을 하게 되면 꺼진 눈이 교정되어 젊고 생기 있어 보이는 것은 물론 눈이 피곤한 증상도 개선될 수 있다.

눈 지방이식은 2㎜의 가는 관으로 복부나 허벅지에서 지방을 채취한 후 순수 지방만을 분리하여 미세한 주사기를 이용해 함몰 부위에 주입하는 방식이다.

E-스트로마 지방이식술은 표층 지방흡입을 위해 특수 제작된 마이크로 미세관을 사용하여 줄기세포가 많이 존재하는 비교적 혈관 분포도가 높은 진피하층에서 작은 지방입자조직을 채취해 줄기세포가 다량 함유된 지방을 이용해 수술하며, 이f,f 통해 1회의 시술로도 볼륨 유지에 중점을 둔 지방이식이 가능해 함몰 눈 등 움푹 패인 눈의 지방이식에 활용 가능하다.

최근 자연주의 성형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로, 눈 부위 지방이식술은 고밀도 지방을 세밀한 기술로 소량씩 촘촘하게 이식해야 얇은 피부에 골고루 자리 잡고 수술의 흔적 없이 매끈하고 예쁜 눈꺼풀을 만들 수 있다.

특히 함몰의 정도가 심한 움푹 팬 눈의 경우 안정적인 볼륨감 유지를 위해서는 전문적인 테크닉이 중요하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