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사진=뉴시스 제공>

[위클리오늘=전근홍 기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김영철 노동당 부위원장 겸 통일전선부장으로부터 미국방문 결과를 보고받고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조선중앙통신은 24일 "최고령도자 동지께서 23일 김영철 부위원장을 단장으로 하는 제2차 조미 고위급회담 대표단 성원들을 만나시고 미국 워싱턴 방문 결과를 청취하시었다"고 밝혔다.

중앙통신에 따르면 김정은 위원장은 김영철 부위원장으로부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을 만나 북미 2차 정상회담에 관해 논의한 내용과 향후 해결해야 할 일련의 문제에 대해 협상한 내용을 구체적으로 보고받았다. 또한 트럼프 대통령의 친서도 전달받았다.

중앙통신은 "최고령도자 동지께서는 트럼프 대통령이 보내온 훌륭한 친서를 전달받으시고 커다란 만족을 표시하시었다"며 "트럼프 대통령이 제2차 조미수뇌상봉에 큰 관심을 가지고 문제해결을 위한 비상한 결단력과 의지를 피력한 데 대해 높이 평가하시었다"고 선전했다

김정은 위원장은 "트럼프 대통령의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믿고 인내심과 선의의 감정을 가지고 기다릴 것"이라며 "조미 두 나라가 함께 도달할 목표를 향하여 한 발 한 발 함께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고 중앙통신은 밝혔다.

김정은 위원장은 김영철 부위원장의 미국 방문을 계기로 진행된 회담과 활동 결과에 만족을 표했으며, '일정에 오른 제2차 조미수뇌상봉'과 관련한 실무적 준비 과제와 방향을 제시했다고 중앙통신은 전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