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31일까지 유․초․중학생 다문화자녀 대상 합창단원 50여 명 모집

2012년 창단, 합창교육 및 대회 참여를 통한 다문화 자녀 재능개발 지원

<사진=우리금융그룹>

[위클리오늘=신민호 기자]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사장 손태승)은 24일 ‘2019년 우리다문화어린이합창단’에 참여할 유·초·중학생 다문화 자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2019년 우리다문화어린이합창단’ 단원에게는 ▲합창교육·음악실기 및 이론·안무 등 전문 교육 ▲공연 및 대회 참여 ▲공연 관람 기회 등이 제공된다.

교육비 및 공연준비비 등 필요비용은 전액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부담한다.

모집인원은 50여 명이며 참가 희망자는 오는 31일까지 우리다문화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합창단원은 신청자에 한해 2월 중 오디션을 거쳐 최종 선발된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다문화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리다문화어린이합창단’은 2012년 창단된 금융권 최초의 다문화 어린이 합창단으로, 국내 다문화가정 자녀들의 인성교육 및 문화·예술분야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진행하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사업이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겸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이사장은 “다문화자녀들이 특기와 재능을 발견하고, 꿈을 키워 글로벌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와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2012년 우리금융그룹에서 200억원을 출연해 설립한 공익재단이다.

다문화 가족의 건강한 성장과 안정적인 국내 정착을 돕기 위해 교육 및 장학사업과 복지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