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메디아트의원 김영철 원장

[위클리오늘신문사] 나이가 들면 노화로 인해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자연스럽게 얼굴 곳곳에는 주름이 생긴다. 이는 세월의 흐름에 따른 자연스러운 현상이기도 하다.

나이들어 보이는 인상을 개선하기 위한 방법 중 하나로 눈밑에 나타나는 다양한 노화 현상을 두루 개선하기 위해 눈밑주름과 눈밑지방을 제거하는 시술이 관심을 얻고 있다.

눈밑지방제거는 결막 절개를 통해 눈밑지방을 적절하게 재배치하고 제거하여 나이 들고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개선하는 수술이다. 결막 수술이기 때문에 흉터가 없고 수술시간도 비교적 짧으며 일상생활이 바로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수술 시간은 평균 30분 정도 소요되며 수술 후 즉시 귀가가 가능하다. 별도의 실밥 제거가 필요 없으며, 대부분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눈밑지방재배치는 살아있는 지방을 자리만 이동시키는 수술이기 때문에 비교적 간단하며, 수술 후 애교살이 강조될 수 있어 20~30대가 많이 찾는 성형으로 알려져 있으며, 대부분 시술직후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40대 이후에는 눈밑주름과 볼록 튀어나온 지방을 동시에 개선할 수 있는 하안검이 적합한데, 하안검 수술은 처짐과 주름, 볼록하게 튀어나온 지방을 제거하거나 재배치하고 처진 눈 근육을 끌어올려 눈 밑을 평평하게 만들어주는 수술이다.

특히, 눈밑주름제거 수술은 수술후에 흉터가 눈에 띄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적절한 피부 제거와 외안각고정술 등으로 수술후 눈꺼풀이 뒤집어지는 것을 방지하는 노하우가 필요한 부위이다.

눈밑은 피부가 얇기 때문에 노화현상 중 진행속도가 가장 빠른 편이다. 따라서 하안검 수술을 통해 눈밑주름과 튀어나온 지방을 개선하면 처짐과 주름을 제거하고 처진 눈근육을 끌어올려 보다 어려 보이는 얼굴을 만들어줄 수 있다.

한편, 수술 후에는 격렬한 운동과 사우나, 찜질방 등은 일정기간 피해야 하며, 수술 부위에 압박이나 자극을 주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