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선주 틀치과 대표원장

[위클리오늘신문사] 틀니는 자연치아를 대체하여 그 기능을 수행하는 보철물로, 임플란트와 함께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틀니는 경제적이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제작에 시간이 오래 걸리고 잇몸에 맞지 않을 경우 잘 빠질 수 있으며 잇몸 통증 및 잇몸 뼈에 부담을 줄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임플란트는 시술에 대한 두려움으로 진행이 곤란한 경우가 있고, 잇몸이 약해 임플란트를 진행이 불가능한 경우, 비용에 대한 부담이 있는 경우 등 시술에 적합하지 않은 경우도 있다.

임플란트 진행이 어려운 경우라면 틀니를 활용하는 것도 한 방법이 될 수 있다. 이 중 오복틀니의 경우 틀니의 제작기간을 5일 정도로 단축하여 나에게 맞는 틀니를 빠른 시간에 만나볼 수 있는 제작 방법으로, 기존 제작기간이 한 달정도 걸린 것을 감안할 때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또한 국내 특허 기술(틀니 제작용 상하트레이 장치)로, 교합트레이와 기술력을 통해 정밀하게 제작하는 방식으로 만들어진 것이 특징이다.

많은 치아가 빠진 후 오래 방치하게 된다면 잇몸 질환 발생률 증가, 치매 발병률 증가, 위장질환 발생률 증가와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 자연치아를 대체할 수 있는 효과적인 치과치료가 중요하다,

다양한 자연치아를 대체하는 방법 중, 비용이나 치료기간을 고려해봤을 때 부분틀니 또한 매우 장점이 많은 방법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