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의 형식을 탈피한 새로운 방식의 그룹 출발 행사 개최

“새로운 도전을 통해 세상을 흔들자”는 메시지 공유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왼쪽 세번째)과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왼쪽 네번째)이 '출발 2019' 행사에서 신입 직원들과 함께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위클리오늘=신민호 기자]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지난 26일 광장동 그랜드 워커힐에서  ‘하나, 세상을 흔들어라’라는 주제로 ‘하나금융그룹 출발 2019’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KEB하나은행, 하나금융투자, 하나카드, 하나캐피탈, 하나벤처스 등 그룹 관계사 14개 임직원과 글로벌 현지 직원들이 참석했다.

이날 하나금융그룹은 2019년도 주요 경영 방향으로 ▲디지털 ▲글로벌 ▲협업 ▲휴매니티(Humanity) ▲희생 5가지 키워드를 제시했다.

이번 행사는 CEO 및 임원 중심으로 진행되던 기존의 방식을 과감히 탈피해 직원들 중심으로 새로운 파격과 실험이 시도된 퍼포먼스를 통해 진행됐다.

특히, 김 회장과 함영주 KEB하나은행장 등이 참석한 관계사 CEO들도 자유로운 복장으로 직원들과 섞여 앉아 행사에 함께 했다.

행사에 함께 하지 못하는 직원들을 위해 사내 모바일인 하나금융허브를 통해 행사 실황을 생중계 했다.

이 날 직원들은 하나금융그룹의 금년도 5대 경영 키워드를 주제로 한 뮤지컬, 연극, 콘서트 등을 연출하며 '새로운 도전을 통해 세상을 흔들자'는 메시지를 공유했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올 한 해를 휴매니티를 기반으로 한 협업과 희생으로 디지털과 글로벌 강화의 해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