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당대표 도전 선언

▲ 황교안 전 국무총리. <사진=뉴시스 제공>

[위클리오늘=최희호 기자] 황교안 전 국무총리는 29일 "나라를 구하고 국민을 살리는 길이라면 제 한 목숨이라도 아낌없이 바치겠다"며 자유한국당 2·27전당대회 당대표 출사표를 던졌다.

황교안 전 국무총리는 이날 오전 서울 영등포 당사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열고 "당대표 경선 출마를 국민과 당원들 앞에서 결연하게 선언한다"며 "지난날 대한민국은 '젊음'과 '역동'의 나라였다. 지구상에서 가장 가난했던 그 시절에도 우리의 꿈과 비전은 누구보다 크고 높았다. 산업화시대에는 물불 가리지 않고 일했고 민주화의 장정에는 목숨을 걸고 나섰다"고 말했다.

황교안 전 총리는 이어 "가난한 고물상집 아들 황교안이 지금 이 자리에 서 있는 것이 바로 대한민국의 위대한 역사를 상징하고 있다. 하지만 지금 이 나라의 도전은 멈췄고 꿈은 사라졌다"면서 "민생은 무너지고 공동체 정신은 실종됐다. 이 모든 고통과 불안의 뿌리에 문재인 정권의 폭정이 있다"고 주장했다.

황교안 전 총리는 "무덤에 있어야 할 386운동권 철학이 21세기 대한민국의 국정을 좌우하고 있다"며 "철지난 좌파 경제실험 소득주도성장이 이 정권의 도그마가 됐다"고 성토했다.

황교안 전 총리는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이 가장 먼저 무너지고 청년들은 일자리를 찾지 못하고 가장들은 일터에서 쫓겨나고 있다. 이 정권과 손잡은 강성귀족 노조가 노동개혁을 가로막고 청년들의 일자리를 빼앗고 서민들의 삶은 나락에 떨어졌다"면서 "국가 경쟁력 추락을 염려하는 국민의 목소리에는 귀를 막고 이념으로 탈원전을 밀어붙이고 있다. 한마디로 총체적 난국이고 역동적이었던 대한민국이 낡고 무기력한 나라로 무너져가는 것이 위기의 본질"이라고 주장했다.

황교안 전 총리는 "김정은을 칭송하고 북한을 찬양하는 세력들이 당당하게 광화문광장을 점령하고 1980년대 주체사상에 빠졌던 사람들이 청와대와 정부, 국회를 장악하고 있다"며 "국민의 삶과 안전을 지키는 길에서 단 한 발자국도 결코 물러서지 않겠다"고 말했다.

황교안 전 총리는 "저는 한국당을 정책정당, 미래정당으로 혁신하겠다"며 '2020경제 대전환 프로젝트'와 '대통합 정책 협의회' 추진을 공약으로 내걸었다.

황교안 전 총리는 또 "올해안에 소득주도성장, 탈원전을 비롯한 이 정권의 망국 정책을 반드시 폐기시키겠다"고 강조했다.

황교안 전 총리는 내년 총선에 대해 "당대표가 된다면 단순한 승리를 넘어 한국당을 압도적 제1당으로 만들겠다"며 "이를 위해 자유우파의 대통합을 이루고 당의 외연을 확대해 더 강한 한국당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