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9일 자유한국당 곽상도 의원이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 딸 문다혜씨 관련 사항에 대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제공>

[위클리오늘=김인환 기자] 청와대는 곽상도 자유한국당 의원이 29일 문재인 대통령의 딸 다혜씨 가족의 해외 이주 의혹을 제기하는 하는 과정에서 개인정보 일부를 공개한 것에 강한 대응을 취하기로 했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이날 오후 "다혜씨 자녀 초등학교의 문서 유출은 불법행위일 가능성이 높다"며 "문서를 요구한 사람과 떼준 사람 모두 법적 책임 가능성에 대해 엄중히 조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특히 곽상도 의원이 서류를 가리기는 했지만 한국당 의원들은 이미 다혜씨 가족의 거주 장소, 학교 위치까지 모두 알고 있을 것"이라며 "이는 대통령 가족이 테러의 표적이 될 수도 있는 아주 위험한 일"이라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밝힐 수는 없지만 다혜씨 가족의 이주 사유가 이민 때문도 아니고, 자녀교육 때문도 아니다"며 "현직 대통령의 자녀인만큼 경호비용은 국가가 부담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설명했다.

앞서 곽상도 의원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원내대책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딸 다혜씨와 사위, 손자 등 딸 일가족의 아세안(ASEAN·동남아국가연합) 국가로의 이주 사실을 공개했다.

곽상도 의원은 해외 이주 경위와 그 과정에서의 부동산 증여매매 의혹 등을 제기했고, 이에 대한 청와대 입장을 요구했다. 곽상도 의원은 발언 과정에서 초등학교에서 발급받은 '정원 외 관리 학생 원서'를 증거로 제시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