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3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제공>

[위클리오늘=최희호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31일 김경수 경남지사가 '댓글 조작 공모' 혐의로 실형을 선고받은 것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은 최측근인 김경수 지사 댓글 조작을 어디까지 알고 있었는지 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모두발언을 통해 "국민은 김경수 지사가 문재인 대통령 지근거리에 있었음을 기억한다"며 "오사카, 센다이 총영사가 사실상 대가로 유지되고 제공됐다는 취지의 판결이 나왔다. 여기에 핵심이 백원우 전 비서관이다. 백원우 전 비서관과 이 사건 관여에 대해 다시 명백히 밝혀야 한다. 검찰 수사를 다시한번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이 대책위원회를 꾸리는 등 김경수 지사 판결에 반발하는 것에 대해서는 "치졸하고 위험한 발상"이라며 "이것은 삼권분립의 헌법을 철저히 부정하는 일이다. 김명수 대법원의 사법부가 이미 특정 정치 성향, 특정 정치 편향을 띄고 있는데 사법부를 정부·여당이 주머니안 공깃돌로 만들겠다는 선전포고를 했다고 보인다"고 지적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이런 의도를 노골화하면 온 국민과 함께 싸울 수밖에 없다"며 "개인 판사에 대한 공격이나, 적폐를 운운할 것이 아니라 반성과 사과를 먼저 하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