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기고] 심미성을 개선한 설측교정이창규 강남런던치과 원장
   

[위클리오늘신문사] 치아교정이란 불규칙적인 치아를 가지런하게 재배열시키는 일련의 과정으로, 보통 치아교정이라 하면 스테인레스 재질로 제작된 교정 장치를 사용하는 메탈교정을 떠올린다.

이러한 메탈교정은 효율적인 비용으로 교정이 가능하며 강한 내구성 및 우수한 기능성이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심미성이 매우 떨어지며, 교정 시 통증이 발생할 수 있다는 단점이 존재한다.

최근에는 이러한 메탈교정의 단점을 극복한 여러 가지 치아교정 방법이 개발되었다.

메탈교정의 가장 큰 단점이라 할 수 있는 심미성을 효과적으로 보완한 방법 중 한 가지가 바로 설측교정이다.

설측교정은 치아 안쪽으로 교정 장치를 부착하기에 겉으로 보기에 교정 여부를 알 수 없다.

따라서 심미성이 매우 뛰어난 교정방법이며, 설측교정만으로 교정이 부족한 부분은 투명교정을 함께 진행하여 보다 적절한 교정치료를 진행할 수 있다.

심미성이 매우 뛰어난 설측교정은 최근 외모에 신경을 많이 쓰는 청소년이나 직장인 사이에서 많이 진행되고 있다.

이러한 설측교정은 심미성이 뛰어난 장점이 있지만 한편으로 치아 안쪽에 교정장치를 부착하게 되므로 혀의 움직임에 제한이 있을 수 있다는 단점이 존재하기도 한다.

일반적인 치아교정이라 생각하면 메탈교정을 떠올리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요즘에는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여러 가지 교정방법이 나왔고, 자신에게 필요한 교정을 적절하게 골라서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그 중에서도 설측교정은 심미성이 뛰어난 교정 방법으로 관심을 얻고 있다.

다만 설측교정의 경우 안쪽으로만 교정 장치를 붙여서, 일부 케이스의 경우 설측교정만으로는 진행이 힘든 경우가 있을 수 있다.

이러한 경우에는 투명교정을 병행하거나 일시적으로 교정장치를 치아 바깥쪽에 붙여 해결할 수 있다.

이러한 교정의 경우 전문가의 섬세한 관리를 통해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므로 교정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풍부한 임상경험이 있는 치과를 찾아 교정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위클리오늘신문사  weeklytoday@onel.kr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클리오늘신문사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