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경제일반
우리금융그룹, ‘다문화 청소년 우리스쿨’ 참여자 모집

13일까지 중․고등학생 다문화자녀 대상 참여자 20여 명 모집

K-POP 댄스, 보컬 트레이닝 등 다문화 청소년 재능 개발 및 성장 지원

[위클리오늘=전근홍 기자]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사장 손태승)이 2019년 ‘다문화 청소년 우리스쿨’에 참여할 다문화 중·고등학생을 모집한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국내 다문화가정 자녀들의 재능을 발견하고 이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인 ‘다문화 청소년 우리스쿨’을 2015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에서는 우리스쿨에 참여하는 다문화 청소년에게 ▲K-POP 댄스 및 보컬 트레이닝 등의 전문 교육 ▲공연 및 대회 참여 ▲창작곡 앨범 녹음과 뮤직비디오 제작 기회 등을 제공한다.

관련 교육비, 공연준비비 등은 재단에서 전액 부담할 계획이며 오디션을 거쳐 20여 명을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오디션 참가 희망자는 오는 13일까지 우리다문화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 확인도 가능하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겸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이사장은 “다문화 청소년들이 본인의 특기와 재능을 키워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2012년 우리금융그룹에서 200억원을 출연해 설립한 공익재단으로 교육·장학·복지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펼치고 있다.

전근홍 기자  fi@onel.kr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근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