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자궁, 아는 것이 힘이다’…의정부 성베드로병원 건강강좌 성료
   
▲ 하이푸클리닉 윤재범원장님과 함께한 건강강좌 '자궁, 아는 것이 힘이다!' <사진=김국동 기자>

[위클리오늘=김국동 기자] 경기 의정부 성베드로병원 하이푸클리닉이 지난달 자궁건강 지키기 건강강좌를 개최했다.

이번 건강강좌는 환자·직원들 외 건강에 관심있는 일반인들이 대거 참석했다.

생리통, 생리과다, 부정출혈, 골반통, 복부팽만감 및 압박감 등 그동안 궁금했던 자궁질환에 대한 궁금증과 고민을 이야기 해보는 시간이었다고 참석자들은 전했다.

자궁근종은 우리나라의 가임기 여성 중 절반이 평생에 한번은 겪는 질병이다.

때문에 의학계는 성인 여성의 40~50%에서 나타나는 질병이니만큼 꾸준한 주의관찰이 필요하다고 권고하고 있다.

여성에게 발생되는 가장 흔한 종양으로 알려진 자궁근종은 초기증상이 잘 드러나지 않는다.

하지만 생리통, 골반통, 빈뇨, 빈혈, 생리과다, 부정출혈, 불규칙한 생리기간 등의 증상으로 의심해볼 수 있다.

이날 참석자들의 주목을 받은 자궁근종 하이푸시술은 자궁을 보존하면서 자궁근종만을 제거, 입원 및 회복기간을 단축해 시술 다음날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자궁근종 하이푸시술 전문의 윤재범 원장은 “돋보기를 이용해 햇빛으로 불을 지피는 원리로 이해할 수 있는 하이푸시술은 모니터상의 종양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며 시술이 진행돼 시술종료와 동시에 결과를 알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라며 “앞으로도 자궁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는 성베드로병원 하이푸클리닉이 되겠다”고 전했다.

김국동 기자  etc@onel.kr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국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