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캡스가 초등학교 입학생 대상 범죄예방 ‘안전스쿨 캠페인’을 실시했다. <사진=ADT캡스>

[위클리오늘=김성한 기자] 보안전문기업 ADT캡스(대표 최진환)가 4일 경기 의정부 솔뫼초등학교서 범죄 예방을 위한 ‘안전스쿨 캠페인’을 실시했다.

안전스쿨 캠페인은 ADT캡스 전문경호팀이 범죄와 사고 위험에 노출된 어린이가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해마다 시행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날 ADT캡스 전문경호팀은 어린이가 위험에 처했을 때 주변에 쉽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도록 ‘호신용 호루라기’를 나눠줬다. 또한 범죄‧사고 예방 안전수칙이 적힌 ‘범죄 안전 가이드’를 배부했다.

범죄 예방 수칙 안내로 ▲아이 이름은 책가방 안쪽에 적기 ▲낯선 사람이 다가오면 호루라기 불거나 큰 소리로 주변 사람에게 도움 요청하기 ▲이름, 주소, 부모님 전화번호를 물으면 단호히 거절하기 등을 강조했다.

학부모 박치훈 씨는 "어린 자녀를 홀로 학교에 보내려니 불안한 마음이 크다”며 "입학식에서 보안전문가가 직접 아이에게 범죄예방 안전수칙을 알려주니 든든하다”고 말했다.

이용주 경호팀장은 “최근 아동 대상 강력범죄가 빈번하게 발생해 학부모의 걱정이 크다”며 “안전스쿨 캠페인으로 아이가 안전한 학교생활을 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