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사진=뉴시스 제공>

[위클리오늘=최희호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6일 검찰이 사법농단에 가담한 혐의로 전·현직 판사들을 추가 기소한 것과 관련해 "법관 탄핵에 시동을 건 것으로 헌법 파괴가 시작된 것"이라고 주장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당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이제 이 정권의 좌파독재적인 행위가 사법부마저 희생양으로 삼고 있다"며 "(김경수 경남지사에게 유죄 판결을 내린) 성창호 부장판사의 경우에는 보복과 표적의 대표 예다. 임종헌 법원행정처 전 차장의 공소장에는 분명히 성창호 부장판사는 피해자로 기술돼 있다. 임종헌 전 차장의 직권남용에 따라 부당하게 지시받아 보고하게 돼 있었다. 피해자로 기술돼 있던 성창호 부장판사가 이번에는 범법자로 기소돼 앞뒤가 맞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이 김경수 지사 판결에 대해 반발했었는데 법관 기소야말로 국민 분노를 유발하는 진짜 보복으로 법관 탄핵으로 이어질 것"이라며 "결국 대법원과 검찰이 어시스트하고 민주당이 골을 넣는 형태로 갈 것으로 보인다. 한국당은 의회에서 법관 탄핵에 대해 온몸으로 막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제 미세먼지는 내 탓 네 탓 할 것도 아니고 정말 초당적으로 해결해야 한다"며 "더이상 정부도 이 부분에 대해서 미적하지 말고 포괄적 안보개념으로 접근해 달라. 이것은 환경안보"라고 강조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민주당과 바른미래당 원내대표에게 오늘 국회차원의 미세먼지 대책을 마련하기 위한 긴급회동을 제안한다"며 "미세먼지 관련 법안을 조속히 처리할 수 있는 방안, 의회차원의 초당적 방중단을 구성하는 방안 이 두 가지를 논의하자"고 제안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또 "어제 대통령이 말씀하신 공기청정기 설치는 작년 연말 한국당이 주장해서 추경 예산에 들어간 것"이라며 "대통령은 국가 재난사태를 선포해 어린이집과 경로당은 물론 일정규모 이상 공공시설에 공기청정기를 설치하고, 저소득층에 마스크도 지급해주실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