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김석곤 치과 칼럼] 인비절라인, 투명교정 장점에 효과적인 치료까지더라인치과 김석곤 원장
   

[위클리오늘신문사] 사람의 인상과 분위기를 결정하는 요소 가운데 치아가 차지하는 비중은 매우 크다.

정갈하고 가지런하며 깔끔한 치아는 심미성을 완성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그만큼 치아상태 관리는 중요한 사항이라 할 수 있다.

단순히 미적인 부분만이 아니라 치아의 중요한 기능들까지도 문제가 될 수 있어 만일 치아상태에 문제가 있다면 즉시 치과를 찾아 해결책을 찾는 것이 좋다.

하지만 용인 치아교정 환자들을 보면, 치아교정기가 외부에서 눈에 잘 띄는데다 장기간에 걸친 치료기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교정을 시작하기에 부담을 갖는 이들이 많다.

최근에는 치아교정 방법의 다양화와 선진화로 이런 부분을 해소한 치아교정 방법들이 선보여진 상태이며 대표적인 것이 투명교정 방법이다.

그 중에서도 최근 많이 이용되는 방법으로는 인비절라인 투명교정을 들 수 있다.

인비절라인은 투명교정 장치기구로써 치아배열 교정 시 외관상 교정장치가 눈에 잘 띄지 않는다는 장점이 가장 선호되는 점이지만 좀 더 빠르고 효과적으로 치아교정이 가능하게 할 수 있도록 첨단기술로 제작되며 FDA 규정에 의한 안전성 검사까지 통과한 장치라는 점도 선호되는 이유로 꼽힌다. 인증 세미나를 수료한 치과 의사만 시술할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인비절라인 치료의 과정은 우선 치료계획에 대해 환자와 치과 의사가 상담을 나눈 후 미국의 인비절라인 본사로 환자의 관련 자료를 전달해 3차원의 이미지 치아모형을 재현하고, 이후 치료 계획에 따른 3차원 시뮬레이션을 제작하게 된다.

이 시뮬레이션을 검토 후 치료계획을 수정하고 확정 지으면 최첨단 로봇기술을 이용하여 맞춤 교정장치를 제작하게 되고 환자는 치과로 배송된 교정장치를 착용하면 된다.

인비절라인 교정장치는 보통 경미한 치아교정부터 중증도와 중증의 부정교합까지 다양한 사례에 적합한데, 두 개의 치아 사이에 상당한 공간이 있어 잇몸문제를 야기할 수 있는 상태라거나 위 아래 치아관계가 반대인 교차교합의 경우, 윗니가 아랫니를 지나치게 많이 덮는 과개교합의 경우, 아랫니가 앞니보다 많이 나온 반대교합의 경우 등 두루 적용이 가능하다.

때문에 현재 치아상태가 정상과 달리 문제가 있다고 느껴진다면 치아교정 부담을 덜어낸 인비절라인을 통해 부담 없는 교정이 가능한 만큼 치과를 찾아 상담을 받아보길 권한다.

용인 더라인치과 김석곤 원장은 경희대학교 치과대학을 졸업했고 카톨릭대학교 성모병원 교정과 박사 과정을 수료하고 을지대학교 을지병원 교수를 역임했다.

대한치과교정학회 정회원, 대한 디지털교정치과의사회 정회원, 대한설측교정학회 정회원 active member, 한국 성장기치과교정연구회 이사직을 역임하고 있다.

위클리오늘신문사  weeklytoday@onel.kr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클리오늘신문사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