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골든트라이앵글 청정맥아 100%와 리얼탄산 100%로 탄생

국내 레귤러브랜드 중 최초 '그린’병 적용, 독특한 토네이도 패턴 및 라벨 눈길

[위클리오늘=김성한 기자] 하이트진로(대표이사 사장 김인규)는 맥주 신제품 ‘테라(TERRA)’를 오는 2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테라는 라틴어로 흙, 대지, 지구를 뜻한다. 이 맥주는 호주 청정지역 ‘골든트라이앵글’의 맥아를 100% 사용하고, 발효 공정에서 자연 발생하는 리얼탄산 100% 담았다.

골든트라이앵글 지역은 호주에서도 깨끗한 공기, 풍부한 수자원, 보리 생육에 최적의 일조량과 강수량으로 유명하고, 비옥한 검은 토양이 특징이다.

100% 리얼탄산 공법은 라거 특유의 청량감이 강화돼 거품이 조밀하고 탄산이 오래 유지되는 강점이 있다.

하이트진로는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맛을 실현해 대중성을 확보하는데 중점을 뒀다”고 전했다.

테라는 청정라거 콘셉트를 표현한 '그린'을 브랜드 컬러로 결정하고, 모든 패키지에 적용했다. 병 어깨 부분에 토네이도 모양의 양음각 패턴을 적용해 휘몰아치는 라거의 청량감을 시각화했다.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이번 신제품은 원료, 공법부터 패키지에 이르기까지 모든 부분을 완전히 차별화했다”며 “대한민국 대표 맥주로 당당히 인정받을 수 있도록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출고가격은 기존 맥주와 동일하고 알코올 도수는 4.6%다.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등 가정 채널과 음식점, 유흥업소 등 유흥 채널에서 동시 판매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