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출석

▲ 민갑룡 경찰청장이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행정안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서울 강남 버닝썬 관련 보고를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제공>

[위클리오늘=정상우 기자] 민갑룡 경찰청장이 '버닝썬 사태'와 관련, "경찰 유착 의혹에 관한 수사 뿐만 아니라 강도높은 감찰활동을 병행해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엄중조치하겠다"고 14일 밝혔다.

민갑룡 경찰청장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행정안전위원회 업무보고에 참석, 이같이 말하며 "전국적으로 종합적 수사·감찰 체제를 확대해 강남 클럽 뿐만 아니라 전국에 있는 유사업체에 대해서도 마약·성폭력·불법촬영물·경찰관 유착에 대한 대대적이고 전방위적인 수사를 진행하고 부조리 행위를 발본색원하겠다"고 덧붙였다.

민갑룡 청장은 또 "경찰은 국민 요구와 바람을 가슴깊이 명심하고 경찰의 명운이 걸렸다는 자세로 전 경찰 역량을 투입해 범죄와 불법을 조장하는 반사회적 풍토를 철저히 뿌리뽑아 가겠다"고 말했다.

전날에는 그룹 '빅뱅'의 승리(29·본명 이승현)와 가수 정준영(30)씨 등이 포함된 카카오톡 단체 대화방을 통해 경찰과 유흥업소간 유착 의혹이 또 한 번 불거졌다.

이와 관련해 민갑룡 청장은 긴급간담회를 열어 "2016년 7월 대화방 내용 중 '경찰총장'이라는 단어가 등장한다"고 밝혔다. 한 유흥업소 관계자가 개업한 클럽이 불법 구조물 설치로 신고당한 일이 언급되자 대화방 참여자 중 한 명이 "(유흥업소 관계자에게) 경찰총장이 걱정하지 말라고 보낸 문자를 봤다"고 했다는 것이다.

또 그룹 'FT아일랜드'의 멤버 최종훈(29)씨가 2016년 3월 경찰 음주운전 단속에 걸렸는데, 이 내용이 언론에 보도되지 않게 경찰에 청탁해 보도를 막았다는 내용도 등장했다. 아울러 경찰이 2016년 정준영씨가 전 여자친구의 신체를 몰래 촬영했다는 의혹을 수사하면서 정씨 휴대전화 복원을 하던 업체에 "복구불가로 해달라"고 했다는 의혹까지 제기됐다.

민갑룡 청장은 '국민께 사과하는 것이 먼저 아니냐'는 행안위 소속 위원들의 질타에 "죄송한 마음 금할 길이 없다"면서도 "현재 막 의혹이 제기되고 있는 사안이고 그에 대해서 수사를 통해서 확인해가는 과정 중에 있다. 모든 사안을 명명백백히 밝힌 뒤 국민에게 정중히 사과하겠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