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사진=뉴시스 제공>

[위클리오늘=최희호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여야 4당이 합의한 선거법은 희대의 권력거래, 권력야합"이라며 "이것의 핵심은 좌파 장기집권 플랜"이라고 주장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열린 '좌파독재 저지 국회의원 및 당협위원장 비상 연석회의'에서 "연동형 비례제를 받을 경우 앞으로 한국 정치는 자유한국당, 더불어민주당, 정의당의 구도로 된다"며 "연동형 비례제의 핵심은 정의당을 교섭단체로 만들어주는 선거제도다. 정의당이 내년 선거에서 교섭단체가 되면 어떤 법을 통과시킬 수 있겠는가. 좌경화 될 소지가 다분하지 않겠나. 이 선거법은 좌파연합 국회를 만드는 선거법"이라고 주장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선거법 개정안이 통과되면) 한국정치 지형은 자유민주주의 세력 대 반자유민주주의 세력의 균형을 깨고, 자유민주주의 세력이 3분의1밖에 안되는 의회로 만든다"며 "바른미래당이나 민주평화당은 정당의 존속이 어려운 상황에서 거래를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가장 큰 문제는 위헌적인 제도라는 것이다. 지역구 의석을 많이 차지한 정당에는 비례대표가 배분되지 않고 지역구 의석을 적게 차지한 정당에만 비례대표 의석이 배분되는, 한마디로 내 한 표가 어떤 정당을 찍느냐에 따라서 표의 가치가 달라지는, 표의 등가성에 위반되는, 평등선거에 위반되는 위헌적인 제도"라며 "게다가 권역별 비례대표라는 것은 예전 아프리카 식민시대때 케이크 자르듯이 한다. 호남과 제주에서 권역을 대표한다고 보겠나. 경기인천별 권역대표라는 것이 경기 다르고 인천 다른데 말이 되느냐. 전문성과 직능성, 지역대표성을 확보한다는 비례대표 취지에도 반하는, 모순되는 제도"라고 비판했다.

여야 4당이 선거제 개편안과 함께 패스트트랙에 올리기로 한 공수처법에 대해 나경원 원내대표는 "대통령이 자신의 직속 수사청으로 만들어 마음대로 휘두르는 칼로 만들고, 그 공수처가 수사권과 기소권을 모두 독점한다면 무소불위의 대통령을 강화시키기 때문에 결단코 저희가 받을 수 없다"고 강조했다.

검경수사권조정법에 대해서도 "검찰과 경찰의 인사독립은 온 데 간 데 없고, 검찰과 경찰을 본인이 마음대로 할 수 있는 여지를 만들어준 제도이기 때문에 우리가 받을 수 없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여야라고 하지만 실질적으로 범여권의 거래다. 이런 희대의 권력거래에 대해 우리 모두 온몸으로 막아야 한다"며 "선거법은 아직도 시안 많이 남아 있다. 공수처, 검경수사권조정은 매우 문제있는 제도다. 이것을 패스트트랙에 태우겠다는 것은 날치기와 다름없다"고 성토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