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국 록 밴드 '퀸'의 브라이언 메이(오른쪽)와 로저 테일러(왼쪽)가 지난해 8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미국 가수 애덤 램버트와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제공>

[위클리오늘=전재은 기자] 영국 밴드 '퀸'이 5년만에 내한공연한다.

공연기획사 에이아이엠(AIM)에 따르면, 퀸은 월드투어의 하나로 올해 내한공연한다. 시기와 장소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퀸은 결성 43년만인 2014년 8월14일 잠실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펼쳐진 록 페스티벌 '슈퍼 소닉 2014'의 헤드라이너로 첫 내한공연했다.

'아메리칸 아이돌' 출신 애덤 램버트(37)가 보컬 프레디 머큐리(1946~1991)를 대신해 보컬로 나섰고, 원년 멤버인 기타리스트 브라이언 메이(72)와 드러머 로저 테일러(70)가 건재했다. '보헤미안 랩소디'를 비롯해 '위 아 더 챔피언스' '위 윌 록 유' 등으로 무대는 뜨겁게 달궈졌다.

이후 일본에는 갔으나 한국에는 오지 않았다. 퀸은 지난해 한국에서 신드롬을 일으킨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로 재조명됐다. 이로 인해 퀸의 내한을 바라는 팬들이 늘어나고 이번에 성사됐다.

메이 역시 최근 음반유통사 유니버설뮤직의 소셜미디어 채널에 한국어로 "감사합니다"라고 인사한 뒤 "더 늦기 전에 여러분과 만날 기회를 꼭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지난 번 서울에서 공연했을 때 보여준 열정을 아직 기억한다"고도 덧붙였다.

메이와 테일러 그리고 램버트는 지난달 24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할리우드 돌비극장에서 열린 '2019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도 축하공연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