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위원-중진의원 선거대책회의

▲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당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선거대책회의에서 황교안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제공>

{위클리오늘=최희호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20일 청와대가 장관 후보자 7명의 비위사실을 검증 과정에서 사전에 인지했다는 취지로 밝힌 것과 관련해 "이 정도로 심각한 문제를 체크하고도 통과시켰다면 중증의 도덕불감증에 걸린 것 아니냐"고 말했다.

황교안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의원 선거대책회의에서 "만약 대통령이 이런 부적격 장관들의 인사를 강행한다면 더이상 국민들께서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며 "문재인 정권이 2기 내각으로 7명의 새 장관 후보자를 내정했는데 지난 내각도 '이보다 나쁠 수 없다'는 평가를 받았는데 이번 개각은 최악보다 더 나쁘다는 것을 보여준 정말 경악할 수준의 인사라고 할 수 있다"고 개탄했다.

황교안 대표는 "현재 청와대의 인사검증 7대 원칙 자체도 대통령 공약에서 한참 후퇴한 것인데 그것마저도 안지키고 장관후보를 추천했다. 안지킬 것 같으면 뭐하러 원칙과 기준을 만든 것이냐"며 "부동산 정책을 총괄해야 할 최정호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는 아파트 3채를 보유한 사실이 드러나 부동산 투자의 달인이라는 이야기가 나올 정도니 기가 막힌다.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는 집이 4채가 된다고 한다. 2000만원 넘는 세금을 장관에 지명되자 지각 납부했고 20살 넘은 아들은 지금도 이중국적이고 군대를 안가고 있어 내로남불의 전형"이라고 비판했다.

황교안 대표는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 후보자는 용산참사 인근에 주상복합아파트 '딱지'를 사서 2년만에 16억원을 벌었다. 그래놓고 국회에서 용산 개발 주장까지 했는데 공직자 자질을 넘어서 법 위반까지 따져봐야 할 문제"라며 "김연철 통일부 장관 후보자는 금강산 관광 피해자 박왕자씨 사망사건을 통과의례라고 주장했고, 과거 천안함 폭침을 부정하는 발언까지 했다. 그밖의 장관 후보자도 논문표절, 병역특혜, 위장전입, 자녀취업비리 등의 비리가 드러나고 있다"고 결격 사유를 나열했다.

황교안 대표는 자당 의원들에게 "오는 25일부터 본격적으로 청문회가 시작되는데 철저하게 비리를 찾아내서 국민들께 알려주시기 바란다"며 "만약 대통령이 이런 부적격 장관들의 인사를 강행한다면 더이상 국민들께서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