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언주, 손학규에 '찌질하다' 비판

▲ 이언주 바른미래당 의원. <사진=뉴시스 제공>

[위클리오늘=신민호 기자] 바른미래당 원외 지역위원장들이 27일 손학규 대표를 향해 "찌질하다" "벽창호다"라고 비판한 이언주 의원에 대해 "자신의 행위에 합당한 책임을 지고 거취를 스스로 결정하라"고 요구했다. 지역위원장들은 당 윤리위원회에 이언주 의원을 제소했다.

정찬택 서울 영등포구갑 지역위원장·황환웅 서울 노원구갑 지역위원장·최용수 충북 충주시 지역위원장·박홍기 서울 강동구을 지역위원장 등 바른미래당 지역위원장들과 일부 당원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들은 "'찌질하다', '벽창호' 등 사회적으로 사용하지 않는 금기어를 부모님 연배 분에게 거리낌없이 내뱉는 이언주 의원은 패륜적 행위로 대한민국 정치를 흙탕물로 만드는 미꾸라지와 같은 존재"라며 "이언주 의원의 언어는 기본과 예의도 모르고 품격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저급한 수준"이라고 강력 비판했다.

이들은 "손학규 대표에 대한 이언주 의원의 반복되는 인격모독과 비하 발언, 바른미래당에 대한 음해는 그동안의 당원 동지로서의 배려와 포용심의 한계를 넘어서게 한다"며 "친노·친문에 대한 이언주 의원 개인의 분열증적 증오의 감정을 우리 당에 덧씌워서 당과 당 대표 및 지도부를 이리저리 흔드는 행위는 더이상 용납할 수 없다"고 일갈했다.

이들은 "이언주 의원에게 준엄하게 경고한다. 자신이 살겠다고 당을 죽이는 이언주 의원은 손학규 대표와 당원, 국민 앞에 백배사죄하라"며 "이제는 바른미래당의 가치와 부합할 수 없는 자신의 행위에 합당한 책임을 지고 거취를 스스로 결정하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정찬택 서울 영등포갑 지역위원장을 포함한 지역위원장 7명은 전날 저녁 당 윤리위원회에 이언주 의원에 대한 징계를 청원했다.

앞서 이언주 의원은 한 인터넷 방송에 출연해 경남 창원성산 보궐선거에서 자기 당 후보를 지원중인 손학규 대표에 대해 "찌질하다" "완전히 벽창호다"라고 비판했다.

이언주 의원은 "창원에서 숙식하고 하는 것도 정말 찌질하다 솔직히 말해서"라고 했다. 이언주 의원은 "(정권) 심판하는 데 힘을 보태야지 왜 여기서 몇 프로 받으려고 훼방놓는 것밖에 안된다"며 "내부적으로 후보 내서는 안된다는 이야기를 많이 했는데 손학규 대표가 완전히 '벽창호'다. 잘못하면 아니 낸 것만 못하게 된다"라고도 했다.

이에 선거대책위원장을 맡고 있는 임재훈 바른미래당 의원은 전날 "내부 총질을 즉각 중단하라"며 사과를 요구했다. 김정화 당 대변인도 논평을 내고 "인격도 품위도 없는 '오물 투척꾼'으로 전락했는가"라고 일갈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