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에서 열린 ‘KB맑은하늘’ 금융상품 패키지 출시 기념식에서 (왼쪽부터)허인 KB국민은행장, 조명래 환경부 장관, 최열 환경재단 이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위클리오늘=신민호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이 고객과 함께 미세먼지 문제해결에 동참할 수 있는 ‘KB맑은하늘’ 금융상품 패키지를 출시했다.

28일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에서 열린 출시 기념식에는 조명래 환경부 장관, 최열 환경재단 이사장이 참석해 상품에 가입했다.

KB국민은행은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해 지난해 6월 환경부 및 환경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다양한 환경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KB맑은하늘적금’은 고객이 미세먼지 저감 활동에 참여하면 우대금리(최고 연 1.0%p)와 대중교통·자전거 상해 관련 무료 보험서비스(최대 2억원 보장)의 혜택이 제공되는 친환경 특화상품이다.

‘KB맑은하늘신탁’은 고객이 대중교통 이용 등의 미세먼지 저감 노력 시 기존 KB국민은행의 인기 신탁상품에 보수 할인의 혜택을 추가한 특화 상품이며, ‘KB맑은하늘공익신탁’은 지정된 신탁상품 가입 시 신탁보수 금액의 10%를 기부해 연말 정산 시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여기에 ‘(무)KB환경사랑입원보험(보장성)’을 통해 아토피, 알레르기성 비염, 급성 기관지염, 외부요인에 의한 폐질환 등 환경성질환으로 입원 시 입원비를 보장한다.

이 날 출시 기념식에서 허인 KB국민은행장은 “환경문제는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우선적으로 해결해야 하는 문제”라며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활동에 KB국민은행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