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축구장내 선거유세로 징계 위기

▲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와 강기윤 창원·성산 보궐선거 후보가 지난 30일 오후 경남 창원축구센터에서 열린 경남FC와 대구FC의 경기때 경기장안에서 선거유세를 하고 있다. <사진=자유한국당 홈페이지>

[위클리오늘=김국동 기자] 자유한국당의 축구장 유세로 징계 위기에 처한 프로축구 K리그1 경남FC가 불쾌한 감정을 감추지 못했다. 이 사안으로 징계를 받을 경우 책임을 묻겠다는 강경한 태도다.

경남은 1일 "만일 구단이 징계를 받게 된다면, 연맹 규정을 위반한 강기윤 후보(자유한국당) 측에서는 경남 도민과 경남FC 팬들에 대한 도의적인 책임은 물론, 징계 정도에 따라 법적인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와 강기윤 후보는 지난달 30일 경남과 대구FC의 K리그1 4라운드 경기가 열린 경남 창원축구센터에서 4.3 보궐선거 지원유세를 했다.

이는 명백한 규정 위반이다. 대한축구협회와 프로축구연맹은 경기장 안에서의 선거운동을 전면 금지하고 있다. 황교안 대표 일행은 구단과 경호 업체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이를 무시한 채 경기장내 유세를 이어갔다. 일부 수행인원들은 티켓조차 끊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경기장 안에서 선거운동을 벌이는 경우, 홈 구단은 10점이상의 승점삭감 또는 무관중 홈 경기 및 연맹지정 제3지역 홈경기 개최, 2000만원이상의 제재금, 경고 등의 징계를 받게 된다.

경남은 "입장권을 검표하는 과정에서 경호 업체 측에서 정당명, 기호명, 후보자명이 표기된 상의는 입장불가로 공지했다. 일부 유세원들은 검표원이 '입장권 없이는 못 들어간다'고 이야기했지만 이를 무시하고 막무가내로 들어가면서 상의를 벗지 않았다"고 전했다.

경남 관계자는 "경기장에서 유세를 하는 모습을 보고 달려가 '경기장내에서는 선거유세를 하면 안된다', '규정에 위반된 행동이다'라며 선거유세를 만류하는 과정에서 강기윤 후보측과 실랑이가 벌어졌으나, 강기윤 후보 측에서는 이를 무시한 채 계속적으로 선거 활동을 진행했다"면서 "직원에게 '그런 규정이 어디있냐', '말도 안되는 소리하고 있네'라고 하면서 계속적으로 선거 활동을 진행했다"고 보탰다.

경남은 "도민구단 최초의 리그 준우승 성적으로 AFC챔피언스리그에 진출하며 도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해주고 있는 경남이 이번 사태로 인해 불명예스러운 상황에 직면하게 된 것에 대해 공식적으로 사과를 받아낼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면서 강경 대응을 예고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