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호진 정의당 대변인. <사진=뉴시스 제공>

[위클리오늘=신민호 기자] 정의당은 1일 오세훈 전 서울시장이 4·3 보궐선거 지원 유세에서 고 노회찬 의원을 '돈받고 목숨 끊은 분'이라고 표현한 데 대해 "차마 입에 담을 수 없는 극악무도한 망언을 쏟아냈다"고 비난했다.

정호진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고 노회찬 의원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하는 망언으로, '일베' 등 극우세력들이 내뱉는 배설 수준의 인신공격과 판박이"라고 강력 비판했다.

앞서 오세훈 전 서울시장은 이날 고 노회찬 의원의 지역구였던 창원 성산을 찾아 강기윤 자유한국당 후보를 지원하며 고인을 비하하는 발언을 했다.

오세훈 전 시장은 "상대방 후보인 정의당이 유세하는 것을 보니 노회찬 정신을 자주 이야기하는 것 같다. 하지만 솔직히 말해서 그렇게 자랑할 바는 못 되지 않느냐"며 "무엇 때문에 이 선거가 다시 열리고 있는 것이냐. 돈 받고 스스로 목숨 끊은 분 정신을 이어받아 다시 정의당 후보가 창원 시민을 대표해서야 되겠냐"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정호진 대변인은 "지난 한국당 전당대회 당시 대표 경선에 나선 김진태 의원의 망발에 견줘도 전혀 뒤쳐지지 않는다"며 "합리적 보수라 불리던 오세훈 전 시장도 이제 망언이 일상화된 한국당 색에 푹 빠져 이성이 실종됐다"고 질타했다.

정호진 대변인은 이어 "오세훈 전 시장은 변호사 출신이다. 그렇기 때문에 사자명예 훼손이 어떠한 범죄에 해당하는지 범죄의 무게를 본인이 잘 알고 있으리라 본다"며 "모르고 한 말이 아니니 말에 대한 응분의 책임을 져야 한다"고 경고했다.

정호진 대변인은 "보수 표를 모으겠다며 고인에 대한 일말의 예의도 없이 명예 난도질에 혈안이 된 한국당의 행태는 '진보정치 1번지' 창원 성산의 자부심에 테러를 가한 것이다. 제1야당의 수준이 처참함을 넘어 재앙에 가까운 수준"이라며 "(4·3 보궐선거까지) 이제 이틀 남았다. 고 노회찬 의원을 향한 망언을 더 이상 내뱉지 못하도록 창원 성산 유권자들이 한국당을 확실하게 심판해주시기 바란다"고 호소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