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등이 지난달 30일 창원축구센터에서 선거유세를 하고 있는 모습. <사진=뉴시스 제공>

[위클리오늘=최희호 기자] 자유한국당이 황교안 대표의 축구경기장 선거 유세 논란으로 경남FC 구단이 한국프로축구연맹 상벌위원회로부터 제재금 2000만원의 징계를 받은 것에 대해 사과했다.

민경욱 한국당 대변인은 2일 논평을 통해 "경남FC 구단이 제재금 징계를 받게 된 것을 송구하게 생각하고 구단과 축구팬 여러분께 깊이 사과드린다"며 "승점 감점이나 무관중 경기 등의 중징계가 아닌 제재금 2000만원 결정이라 하더라도, 경남FC 구단이 적극적인 조치를 성실히 수행한 점을 감안해 이 결정을 재고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민경욱 대변인은 "선거를 하루앞둔 첨예한 시점에서 긴급하게 이뤄진 이번 결정에 대해 아쉬운 바가 크다. 하지만 한국당은 이번 계기를 통해 선거법 뿐만 아니라 스포츠 현장의 내부 규정도 꼼꼼히 살펴 정치활동에 임하겠다"면서 "경남FC가 경남도민, 창원 시민의 사랑을 받는 명문 축구단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앞서 황교안 한국당 대표 등은 지난달 30일 경남FC-대구FC의 4라운드 경기가 열린 창원축구센터를 찾아 4·3 보궐선거 지원 유세를 했다. 이로 인해 경기장 안에서 정치적 활동을 금지한 대한축구협회와 프로축구연맹 등의 규정에 저촉돼 불법 선거운동 논란이 불거졌다.

이날 프로축구연맹 상벌위는 한국당측의 장내 유세를 막지 못한 경남FC에 귀책사유가 있다고 판단, 제재금 2000만원의 징계를 부과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