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IT
KT CS, '콕콕114' 생활재테크 정보 선봬5월2일까지 서비스 제공기념 이벤트 진행

[위클리오늘=김성한 기자] KT CS(대표 양승규)가 생활재테크 정보를 생활밀착형 앱 ‘콕콕114’를 통해 제공한다.

콕콕114 생활재테크 정보에는 로또 1‧2등 당첨의 명당, 단기간 아르바이트로 인기 있는 좌담회 정보, 기관 및 기업에서 진행 중인 경품 이벤트 등이 있다.

콕콕114 안드로이드 버전 메인화면에서 ‘생활재테크’를 터치하면 관련 정보를 볼 수 있다.

KT는 “이번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약 7000개 DB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콕콕114는 빅데이터 맛집, 진료 중인 병원 등 생활밀착형 정보를 제공하는 앱으로 2017년 구글이 선정한 ‘대한민국 앱의 숨겨진 보석’에 선정된 바 있다.

또한, 인공지능 스피커 기가지니를 통해 일부 생활정보를 볼 수 있다.

인공지는 스피커 지가지니를 통해 '콕콕114'를 실행한 화면. <사진=김성한 기자>

<본지>기자가 직접 기가지니에 “지니야 콕콕114”를 외치자, 화면이 전환돼 정보를 검색할 수 있었다. 아직까진 내용과 시스템적으로 보완이 필요해 보인다.

최장규 114플랫폼사업본부장은 “앱테크라는 신조어가 낯설지 않을 만큼 생활재테크에 대한 고객 관심이 늘고 있다”며 “콕콕114의 신규 서비스가 알뜰족의 스마트한 생활에 도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콕콕114앱에서는 생활재테크 서비스를 선보이는 것을 기념해 5월2일까지 ‘행운 콕콕 룰렛을 돌려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상품발송은 5월10일 예정이다.

생활재테크 이벤트 참여 아이콘을 누르면, 룰렛을 돌려라 즉석 당첨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당첨자에게는 신세계 상품권, GS편의점 상품권, 음료 교환권 등을 제공한다.

김성한 기자  in@onel.kr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성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