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문제 해결하는 ‘행복 커뮤니티’ 프로젝트 일환

서울 성동구에 개소한 ‘ICT 케어센터’ <사진=SK텔레콤>

[위클리오늘=김성한 기자]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은 독거 어르신 대상 ‘ICT 돌봄 서비스’ 시범사업을 시행하고, 이를 주관할 ‘ICT 케어센터’를 서울 성동구에 개소했다고 22일 밝혔다.

ICT 돌봄 서비스 시행과 ICT 케어센터 개소는 ‘기술이 이웃이 되다’라는 슬로건 아래에 기획됐다. SK텔레콤이 지난해 말부터 추진 중인 ‘행복 커뮤니티’ 프로젝트 일환이다.

행복 커뮤니티는 SK텔레콤의 인프라와 혁신적 ICT 기술을 공유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SK텔레콤은 ICT 돌봄 서비스 시행을 위해 지방자치단체, 사회적 기업 ‘행복한 에코폰’과 협력한다.

SK텔레콤은 AI(인공지능)·IoT(사물인터넷) 기술‧기기를 지원하고, 지방자치단체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 일자리를 만든다. 또 행복한 에코폰은 ‘ICT 케어센터’ 운영을 통해 서비스를 관리할 방침이다.

박정호 사장은 “돌봄의 손길이 필요한 독거 어르신이 늘고 있지만 공공 인프라만으로 해결하기에는 역부족이다”며 “ICT 돌봄 서비스로 SK텔레콤의 인프라와 혁신적인 ICT 기술을 통해 사회의 난제를 해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SK텔레콤은 지난해 10월 전국 광역·기초지방자치단체 42곳이 참여 중인 전국 사회연대경제 지방정부협의회와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민·관 협력 추진 양해각서(MOU)’를 체결, 사회적 취약계층 대상 ICT 돌봄 서비스를 준비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