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9.16 월 05:40
상단여백
HOME 산업 산업일반
광동제약, 양한방 복합성분 파스 ‘광동 만수고 골드 플라스타’ 출시

양·한방 복합 성분으로 관절과 근육 통증에 효과적
핫-멜트 공법으로 피부자극과 향 개선, 젊은층과 여성 등 다양한 소비자 취향 고려

[위클리오늘=정상우 기자]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이 양·한방 복합성분의 이중 작용으로 관절과 근육 통증에 효과적인 ‘광동 만수고 골드 플라스타(이하 광동 만수고)’를 리뉴얼 출시한다.

광동 만수고는 지난 2002년 한방 파스 콘셉트로 출시된 이후 중장년층을 중심으로 꾸준한 인기를 끌어 왔다.

이에 광동제약은 양방 성분을 강화하는 한편 새로운 제조공법으로 피부자극을 개선한 광동 만수고 리뉴얼 제품을 선보인다.

이 제품의 주요 성분은 타박상과 염좌 등에 효능이 있는 한방 성분인 치자, 황백 등과 통증 완화 작용으로 파스류에 널리 사용되는 양방 성분 dl-캄파, l-멘톨 등이다.

회사측은 광동 만수고를 리뉴얼하면서 ‘핫-멜트(Hot-Melt)’ 제조공법을 통해 양한방 복합성분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피부자극을 감소시킬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핫-멜트 공법이란 파스의 효능을 내는 약제를 처리할 때 유기 용매 대신 열가소성 엘라스토머(Thermoplastic elastomer)를 사용한다.

이를 통해 기존 제품이 가진 고유의 효능은 유지하면서 불편감을 개선했다. 또한 파스 특유의 향을 줄인 것이 장점이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만수고는 한결 부드럽고 편안한 부착감과 향을 함유한 제품”이라며 “네 방향 신축성 부직포를 사용해 굴곡진 관절 부위에도 밀착력이 오래 유지된다”고 말했다.

정상우 기자  ps@onel.kr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상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