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2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제공>

[위클리오늘=최희호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29일 최고위원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은 국회 파행의 책임을 우리에게 덮어씌우기 위해 마구잡이 고소장을 남발하고 말도 안되는 비방을 하고 있다"면서 "애당초 이 사건이 벌어진 근본적인 책임은 민주당의 독재적 국회 운영에 있다"고 지적했다.

황교안 대표는 "자신들에게 일방적으로 유리한 선거법, 대통령 마음대로 잡아넣을 수 있는 공수처(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설치법을 내놓고 무조건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으로 가겠다고 한다"면서 "우리 당에서 대안을 내놓고 협상하자고 하는데 자신들만 옳다고 밀어붙인다. 의회 쿠데타가 아니면 뭐라고 설명하겠나"라고 말했다.

황교안 대표는 "민주당은 국회선진화법을 조자룡의 헌 칼 쓰듯 함부로 쓰는데 이 법이 왜 만들어졌는지 먼저 그 입법 취지부터 생각해봐야 한다"면서 "과거 다수당이 일방적으로 국회를 운영하고 야당은 몸싸움으로 막는 상황이 반복되니 이를 방지하기 위해 만든 것이다. 대화와 타협으로 국회를 운영하자는 것이지 여당 마음대로 국회를 운영하는 데 함부로 쓰라고 만든 법이 결코 아니다"고 강조했다.

황교안 대표는 "민주당이 야당시절 식물국회를 만들고 국정 발목을 잡았을 때도 우리 당은 이렇게 일방적으로 국회를 운영한 적이 없다"면서 "그래놓고 여당 됐다고 일방적으로 패스트트랙을 밀어붙이고 국회선진화법을 야당을 겁박하기 위한 도구로 남용한다. 정작 이 사태를 불러온 '팩스 사보임' 등 불법행위에는 철저히 눈감고 있다"고 비판했다.

황교안 대표는 이어 "지금이라도 패스트트랙 시도를 철회하고 대화와 타협으로 합리적인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 그렇게 법안을 처리해야 한다. 이것만이 유일한 국회정상화의 길"이라며 "그렇지 않으면 우리 당은 다수의 횡포에 맞서 끝까지 싸우고 문재인 독재에 항거할 수밖에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황교안 대표는 "지금 경제는 돌보지 않고 정쟁을 유발할 때인지 묻고 싶다"면서 "문재인 정권이 들어선지 2년만에 경제는 '폭망' 수준으로 무너져 마이너스 정권, 총체적 파산선고인 상황이다"고 지적했다.

이어 "민생경제가 무너지는데 최저임금을 과속인상하고 근로시간을 강제 단축하는 '반기업 친노조' 정책만 밀어붙이다 이런 사태를 만들었다"면서 "대통령은 마이너스 경제성장에 대해 국민 앞에 사과하고 경제정책을 지금이라도 전환하기를 강력하게 촉구한다"고 주장했다.

황교안 대표는 "우리는 그동안 전면적인 네거티브 규제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기업활력을 되찾을 방안을 추진해왔다. 고용유연성 안전망을 확대하는 등 노동개혁을 적극 추진하겠다. 최저임금 결정체계를 개선하고 근로시간 단축을 보완하는 방안을 찾겠다"면서 "이처럼 경제를 살리려는 우리 당의 눈물어린 노력을 국민 여러분과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