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글라데시 다카서 열린 주식매매계약식에서 대림에너지 김상우 부회장(왼쪽 세번째)과 라시드 에너지팩 그룹 회장이 계약서를 들어 보이고 있다.<사진=대림에너지>

[위클리오늘=손익준 기자] 대림에너지가 방글라데시 중유 발전사업에 투자한다.

대림에너지는 29일 방글라데시 민자 발전사인 에너지팩(Energypac)사와 ‘타쿠르가온(Thakurgaon) 엔진발전사업’에 관한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2017년 11월부터 이 프로젝트를 추진해 왔다. 대림에너지는 이달 내 설계·조달·시공(EPC) 계약을 체결하고 발전소 건설에 들어가 2020년 3월 상업운전을 시작할 예정이다.

대림에너지는 산하 법인인 EMA 파워 인베스트먼트(EMA Power Investment)를 통해 1600만불의 자본금을 투자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지분 49%를 확보, 경영 전반에 참여한다.

EMA 파워 인베스트먼트는 이슬람개발은행과 대림에너지가 합작으로 2016년 4월 두바이에 설립한 투자 법인이다.

타쿠르가온 발전소 위치.<지도=대림에너지>

타쿠르가온 엔진 발전소는 방글라데시 북부 타쿠르가온시에 들어서며 발전용량은 115MW 규모다. 해당국 전력청과 15년간 전력구매계약을 체결해 안정적 전력 판매가 가능하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또한 발전 연료인 중유는 에너지팩사와 대림에너지가 함께 조달, 비용을 절감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방글라데시는 약 7%의 높은 경쟁성장률로 전력 수요도 연평균 6.9% 증가가 예상된다”며 “이 밖에도 방글라데시에서 추가 개발 사업도 진행중이다”고 밝혔다.

한편, 대림에너지는 2016년 8월에도 방글라데시 최대 민자발전사업자인 Summit Power International에 투자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