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오늘=정재웅 기자] 글로벌 ESG(친환경, 국제사회, 거버넌스) 분야 선도 기업으로 알려진 미국의 ‘에이덱 이노베이션즈(Adec Innovations)’와 친환경 에너지 블록체인을 지향하는 ‘이넥트(Enect)’가 이넥트 앤마켓 에너지 효율화 솔루션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넥트는 이번 계약을 통해 에이덱 이노베이션즈사의 ESG 솔루션을 활용, 다양한 에너지 소스를 통해 측정되는 정보들을 축적하고, 빅데이터를 분석해 최적화된 알고리즘을 개발하는 데 있어 공동 사업은 물론, 에너지 인포메틱스 시장 선점을 위한 경쟁력을 확보했다.

에이덱 이노베이션즈사는 5개 대륙에 5000명 이상이 근무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ESG(친환경, 국제사회, 거버넌스) 분야 컨설팅, 데이터 관리 및 소프트웨어 솔루을 개발 공급하며 끊임없이 변화하는 국제사회의 ESG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기여하고 있다.

이넥트(Enect)는 친환경 에너지를 블록체인으로 관리하는 것뿐만 아니라 효과적인 경제성을 창출하고 이넥트 솔루션 도입을 위해 ▲한국에너지기술인협회 ▲블록노드커뮤니케이션즈, 싱가포르 종합 금융업체 레이플캐피탈 ▲중국절능환보유한공사(CECEP)의 마카오 자회사 CEP(China Environmental Protection) ▲태국 호텔 운영사 켑삽(Kebsap N.S.Trading) 등과 파트너십을 체결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이넥트(ENC)는 현재까지 메이저 암호화폐 거래소를 통한 거래가 지원되지 않아 향후 거래소 상장 여부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