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9.20 금 21:00
상단여백
HOME 경제 금융
DGB금융그룹, ‘DGB 피움 랩’ 1기 모집지방은행 최초의 핀테크센터, 다양한 지원 제공

[위클리오늘=전근홍기자] DGB금융그룹(회장 김태오)의 핀테크 스타트업 지원센터 피움(FIUM)에서 ‘DGB 피움 랩’ 1기 스타트업 모집을 실시한다.

지방은행 최초 핀테크센터로 출범한 피움은 핀테크(Fintech)의 ‘F’와 혁신(Innovation)의 ‘I’를 합해 ‘핀테크 혁신을 꽃피운다(Fi-um)’의 의미를 담아 결성됐다.

모집대상은 핀테크 및 빅데이터, 블록체인, 로보어드바이저, AI 등 금융과 시너지를 낼 수 있고 혁신금융 아이디어를 보유한 스타트업이면 지원 가능하다.

신청 기업은 홈페이지에 공지된 서류를 작성해 이달 27일까지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서류심사 및 면접심사의 과정을 거쳐 다음달 5일 최종 선발자를 발표하고 실질적 입주 및 지원이 진행될 예정이다.

선발된 스타트업들에게는 최첨단 공유 사무실 개념의 사업 공간 제공을 시작으로, 그룹 내 법률·세무·회계·대출 등이 지원된다.

또한 외부 전문가 멘토링, IR 및 데모데이를 통한 외부 투자연계와 DGB금융 계열사와 공동사업 추진 등 사업 추진을 위한 협업이 제공될 예정이다.

황병욱 전무는 “지방금융권 최초 핀테크 랩을 개설하게 돼 뜻깊다”며 “이번 모집에 창의적인 스타트업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전근홍 기자  fi@onel.kr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근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