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오늘=전근홍 기자] D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정남)이 ‘DB손해보험 교통∙환경 챌린지’의 온라인 공모를 통해 선정된 5개 소셜벤처 기업을 후원한다고 27일 발표했다.

해당 프로젝트는 교육 컨설팅 선도 기관인 한국생산성본부와 함께 국내 보험업계에서 최초로 시도되는 소셜벤처 지원형 사회공헌 사업이다.

사회 혁신기술의 실현 가능성을 높이고 사회적 경제를 활성화하는 사회적 가치 창출 프로젝트다.

1기 공모 결과 총 134개 기업이 응모했으며 이후 서류심사와 본선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5개 소셜벤처를 선정했다.

최종 선발된 5개 소셜벤쳐는 ▲중고장난감 수리·재사용 순환 플랫폼을 개발하는 ‘코끼리공장’ ▲빛 반사 소재 개발로 어린이 일상 교통안전용품을 제작하는 ‘보니앤코’ ▲차량주행영상으로 포트홀 등 도로안전을 진단하는 ‘도로시’ ▲취약계층 노후주택개선으로 에너지효율 증대 및 탄소배출량을 저감하는 ‘한국에너지진단기술원’ ▲친환경 무시동 차량 배터리 제어시스템 ‘소무나’다.

DB손해보험은 각 선발기업의 사업 활성화를 위해 자금과 경영관련 자문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스타트업을 발굴해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 안정적 일자리 창출을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선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