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네트워크부문 INS본부장 김영식 전무(오른쪽)와 한국인터넷진흥원 사이버침해대응본부 이재일 본부장(왼쪽)이 ‘5G·융합ICT 사이버보안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T>

[위클리오늘=김성한 기자] KT(회장 황창규)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5G·융합ICT 사이버보안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5G, IoT 등 융합ICT 분야에서 증대되고 있는 사이버 보안위협에 대한 대응을 강화하고 대국민 보안 인식을 향상하기 위해 진행됐다.

KT INS본부장 김영식 전무는 “스마트시티, 헬스케어 등 국민 생활과 밀접한 분야에 5G를 비롯한 ICT 융합기술이 확대 적용됨에 따라 사이버보안 강화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세부 협력 사항으로는 ▲5G·융합ICT 분야 사이버보안 기술협력 ▲IoT 보안 내재화 확산을 위한 공동 협력 ▲빅데이터, AI 등 최신 사이버보안 위협정보 공유 ▲대국민 사이버보안 인식 제고 활동 등이다.

또한, KT는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시행 중인 ‘IoT 보안 인증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IoT 서비스의 보안을 강화한다.

김 전무는 “KT는 이번 KISA와의 협력을 통해 보다 안전한 5G 네트워크를 구현하고 국민 안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