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금융
우리은행, ‘시니어 위한 안전한 스마트폰 활용법’ 교육디지털 금융사기에 취약한 고령자 대상 모바일 정보보호 교육
지난 5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서울노인복지센터에서 우리은행과 금융보안원이 ‘스마트한 어르신을 위한 안전한 스마트폰 활용법’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위클리오늘=신민호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손태승)이 금융보안원과 함께 지난 5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서울노인복지센터에서 ‘스마트한 어르신을 위한 안전한 스마트폰 활용법’ 교육을 실시했다.

우리은행은 디지털 금융사기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시니어를 대상으로 정보보호 및 금융사고 예방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최근 금융보안원과 함께 교육단을 구성했다.

이번 교육은 ▲모바일 백신, 스팸차단 앱 등 보안프로그램 설치 방법, ▲대출 가장 악성앱 설치 유도 등 보안사고 사례 소개 등으로 구성됐으며 교육 이수자에게는 카드형 OTP가 무료로 제공된다.

우리은행은 이번 서울노인복지센터 교육을 시작으로 오는 7월까지 광진노인종합복지관 등 서울 소재 5개 시설에서 교육을 진행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고령층은 정보보호 측면에서 주의해야 할 부분이 많다”며 “이번 교육이 고령층의 금융사기 피해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민호 기자  fi@onel.kr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민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