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의 '커넥티드 카'<사진=현대·기아차>

[위클리오늘=손익준 기자] 현대·기아·제네시스 커넥티드 카(Connected Car) 서비스의 국내 누적 가입자 수가 18일부로 100만명을 넘어섰다.

현대자동차에 따르면 ‘커넥티드 카’는 차량이 외부와 데이터를 송수신하면서 운전자에게 다양하고 정보를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자동차를 ‘스마트 기기’로 인식하는 트렌드 감안 시 커넥티드 카의 대중화는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다.

현대·기아차는 이러한 분위기 감안 시 올 연말까지 커넥티드 카 이용 고객이 150만명으로 확대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업체는 특히 100만 명 돌파 배경으로 경쟁력 있는 신규 편의 서비스를 꼽았다. 고객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 개발에 노력했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현대·기아차 인포테인먼트개발센터 추교웅 상무는 “통신 기능 없는 스마트폰을 상상할 수 없듯 앞으로는 자동차 역시 커넥티드 카가 널리 쓰일 것이다”며 “커넥티드카 시대를 여는데 노력할 것이며 이를 통해 고객에게 최상의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현대·기아차는 2003년 말 텔레매틱스 서비스 ‘모젠(Mozen)’을 통해 처음으로 커넥티드 카 시장에 진출했다. 2012년부터 유보(UVO)와 블루링크(BlueLink)라는 브랜드로 분리되었고 2017년에는 제네시스가 ‘제네시스 커넥티드 서비스(GCS)’를 선보이기도 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