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해시태그(PROJECT #)<이미지=현대자동차>

[위클리오늘=손익준 기자] 현대자동차가 국립현대미술관과 함께 차세대 크리에이터 발굴·후원프로그램 ‘프로젝트 해시태그(PROJECT #)’을 시행한다.

현대차는 여러 분야의 유망주를 지원한다는 의미를 나타내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 명칭에 특수기호(#)를 활용했다. 이 기호는 샵(#)·우물 정(井)·SNS 언어·검색 기호 등 여러 분야로 다양하게 해석된다.

이 프로그램은 2인 이상이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분야는 시각예술·건축·엔지니어링·사운드·디자인·무용·영화 등으로 다양하다.

향후 5년간 매년 2팀씩 총 10팀을 선정해 지원금 3000만 원과 창작 공간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국립현대미술관 전시회 개최 기회도 제공한다.

이 밖에도 해외 유수 미술 기관과의 교류·멘토링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국내 유망 작가들이 글로벌 미술계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차세대 크리에이터들이 자유롭게 역량을 발휘하길 바란다”며 “프로젝트 해시태그(#)가 국내 예술계 후원의 청사진을 제시해주는 프로그램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모집은 이달 2일부터 22일까지 3주간 진행된다. 국립현대미술관 홈페이지 및 프로젝트 해시태그 홈페이지에서 관련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