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카드의정석’ 시리즈가 지난달 31일 기준 400만좌를 돌파했다. <사진=우리카드>

[위클리오늘=신민호 기자] 우리카드(사장 정원재) 대표상품 ‘카드의 정석’ 시리즈가 지난달 31일 기준 400만좌를 돌파했다.

이는 지난해 4월 ‘카드의 정석 POINT’ 출시 후 16개월 만이며 매월 25만 좌 이상 발급 추세가 꾸준히 이어졌다.

‘카드의 정석’ 시리즈는 변화하는 고객의 니즈를 상품 서비스에 적극 반영해 고객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알짜’ 혜택에 집중했으며 결제시장 트렌드에 맞춰 간편결제 서비스를 추가했다다.

또한 한국화가 김현정의 작품을 활용해 한국적이고 감각적인 디자인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시리즈는 신용카드 ‘카드의정석 POINT’ 등 11종, 체크카드 ‘카드의정석 쏘삼(SSO3) 체크’ 등 7종을 출시했다.

특히 소비자가 원하는 혜택을 종류별로 특화한 신용카드와 연령대별 차별화에 집중한 체크카드 상품으로 입체적인 라인업을 구축했다.

‘카드의정석’ 시리즈의 호실적에 힘입어 우리카드는 지난해 분사 후 최대 당기순이익인 1265억 원을 달성했다.

또한 가맹점 수수료 인하가 적용된 올해에도 상반기 665억 원의 순이익을 거뒀으며 이용회원수도 전년 동기 대비 65만 명 증가하기도 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해당 상품은 정원재 사장이 강조한 ‘팔아야하는 상품이 아니라 팔리는 상품을 만들어야 한다’는 마인드가 기반이 됐다”며 “‘고객 지갑 속 첫 번째 카드’를 목표로 연내 500만좌 달성을 확신한다”고 전했다.

한편, 우리카드는 400만좌 달성을 기념해 가맹점 할인 이벤트와 경품행사 등 다양한 감사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