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오늘=신민호 기자] 교보생명이 보육원·저소득층 20명을 포함한 대학생 80여 명을 대상으로 ‘희망다솜장학금’을 전달하고 ‘희망다솜장학생 여름캠프’를 진행한다.

교보생명이 보육원·저소득층 20명을 포함한 대학생 80여 명을 대상으로 ‘희망다솜장학금’을 전달하고 ‘희망다솜장학생 여름캠프’를 진행한다. <사진=교보생명>

교보생명은 교보교육재단과 함께 2003년부터 소외계층 청소년들을 위해 희망다솜장학금을 전달했다.

매년 새내기 대학생 20여 명을 선발해 졸업할 때까지 학자금을 지원하고 성적이 우수한 학생에게는 별도의 성적우수장학금을 지급한다.

지금까지 교보생명은 약 50억 원을 지원했으며 그 동안 358명의 장학생을 배출했다.

이번 장학증서 수여식은 23일 경기 양평군 코바코연수원에서 진행한다. 수여식 후에는 2박3일 간 ‘공유·공감·공생’이라는 주제로 ‘2019 희망다솜장학생 여름캠프’를 진행한다.

재학생과 졸업생 등 120명이 참여하는 이번 캠프에서 참가자들은 특강, 토론, 팀활동 등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의 꿈과 비전에 대한 밑그림을 그릴 계획이다.

특히 이번 특강에서 희망다솜 8기 졸업생 김진우(가명) 씨가 스스로의 삶을 설계하며 성공적으로 자립한 경험을 참가생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